[매력적인 브랜드의 탄생] 👑 넌 지금 연체 | 커리어리

[매력적인 브랜드의 탄생] 👑 넌 지금 연체료를 안 내고 싶다! OTT 업계를 꽉 잡고 있는 넷플릭스, 처음에 어떻게 시작됐는지 아시는 분 있나요? 전 세계 사람들한테 동영상 콘텐츠를 큐레이팅 해주고 싶다는 원대한 포부 이런 거 아니구요. 대여점에서 빌린 비디오를 제때 반납하지 못해 연체료 40달러를 지불해야 했던 넷플릭스 창업자 리드 헤이스팅스가 '연체료를 내지 않는 플랫폼은 없을까?'라는 생각을 하며 시작했다는 놀라운 이야기! 숙박어플 야놀자는 생계를 위해 모텔 청소를 시작했던 이수진 대표님이 좀 더 효율적으로 일하기 위해 숙박업 종사자들간의 커뮤니티를 만들면서 출발했습니다. 모텔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지우기 위해 '놀이'에 포커스를 맞춰 브랜드명도 바꿨다고 해요. 다소 엉뚱하면서도 궁금증을 유발하는 비하인드 스토리는 어떻게 전개하느냐에 따라 소비자들의 흥미를 끌어내기에 충분합니다. 드라마처럼 스펙타클하고 화려한 내용은 아니더라도 그 속에 담긴 진짜 이야기, '브랜드가 추구하는 가치'를 명확하게 전달하는 시점에서 바로 브랜딩이 시작되는 것 아닐까요?

단순하고 명쾌하게...스토리텔링 브랜딩의 힘

Naver

2021년 5월 2일 오전 11:09

댓글 0

주간 인기 TOP 10

지난주 커리어리에서 인기 있던 게시물이에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개발자를 위한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