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의 팬이거나, 조나단 아이브를 좋아하거나, | 커리어리

애플의 팬이거나, 조나단 아이브를 좋아하거나, 디터람스에 대해서 알고 있거나... 혹은 '헬베티카'라는 서체를 알고 그에 대한 다큐멘터리를 본 적이 있거나 게리 허스트윗이라는 감독을 알고 있다면... 내일 개봉하는 '디터 람스(Rams)'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면 기뻐하실 것 같습니다. 게리 허스트윗 감독은 과거 헬베티카 (Helvetica), 어바나이즈드 (Urbanized), 오브젝티파이드(Objectified)라는 제목으로 디자인 필름 3부작을 제작한 바 있습니다. 2000년대 시각디자인과 학생이라면 대부분이 알 정도로 유명한 필름이였고, 담고 있는 내용 또한 풍부했죠. 영감이 부족해질때, 디자인을 하다 마음이 허해질 때 비타민처럼 보고 다시 보았던 기억이 납니다. 그런 그가 조나단 아이브가 가장 존경하는 디자이너이자, 산업 디자인 계의 전설과도 같은 '디터 람스'에 대한 필름을 만들었습니다. 'Less and More'라는 문구로 상징되는 심플한 디자인을 추구했던 '디터 람스'인데요, 필름에서 어떠한 면들이 보여질지 기대가 큽니다.

전설적인 산업 디자이너 디터 람스의 이야기를 담은 “Rams” 국내 개봉 소식

VISLA Magazine

2019년 8월 21일 오전 1:48

댓글 0

함께 보면 더 좋은

멋쟁이사자처럼과 현대카드가 만나 Modern Lion 이라는 조인트 벤처를 설립했습니다. NFT 거래소, 디지털 월렛 등 NFT 사업을 위한 합작법인입니다. 이를 위해서 현대카드와 멋사 양 측에서 지난 몇 달간 부단히 노력해왔습니다. 저는 멋사 교육 플랫폼에 전념하면서 조인트 벤처에는 직접 참여하진 않았지만... 멋쟁이사자처럼 이두희 대표님과 CPO 지훈님, 그리고 멋사 마켓플레이스 팀 분들이 열심히 달리는 것을 두 눈으로 볼 수 있었습니다. 테크 교육의 산실을 만들고 새로운 영역에 도전하는 팀을 함께 세워나가는 것은 제겐 큰 행운이에요. 이 시작이 앞으로 수많은 기회와 가능성들을 만들길 바라면서 🙏✨ p.s: 멋쟁이사자처럼은 현재 시니어 프로덕트 디자이너(리드 레벨), 프론트엔드, 백엔드 개발자를 채용 중입니다. 관심있으신 분들은 제게 커리어리를 통해 연락주시거나 jihong@likelion.net 으로 연락주세요 !

현대카드, 멋쟁이사자처럼과 NFT 사업 위해 '모던라이언' 설립

파이낸셜뉴스

추천 프로필

현직자에게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일잘러들의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