님의 프로필 사진

KT엠하우스(곧 KTH와 합병 예정)가 서비스 중인 리셀 플랫폼 리플(REPLE)을 운영하는 센터장의 인터뷰. 리셀 플랫폼 서비스들을 운영하는 실무진이나 경영진들의 인터뷰가 좀처럼 보기 힘든터라 재미있다. 내용도 짧지 않고 충실하니 좋다. 인터뷰 중에서 좀 놀라운 건 크림(KREAM)이 시장의 90%를 장악할 정도의 인기라는 부분이다. 리셀 플랫폼들이 서로 거래량 규모를 밝히지 않은 만큼 추정치이지만, 그래도 시장 점유율이 90%에 가깝다고 하는 건 좀 충격적이다. 이건 그냥 독점 of 독점인데 심하잖아? 재미없잖아. 리플은 실물 스니커즈 없이 소유권으로 거래하고 보관 서비스를 제공해준다는 점이 무척 재미난 곳이다. 크림이 워낙 점유율이 커서 두각을 보이지는 않지만, 큰 차별화 없는 리셀 플랫폼 서비스에서는 색다른 서비스를 해서 재미있다.

"KT그룹 디지코 전환 속 '실물의 디지털화' 주도"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KT그룹 디지코 전환 속 '실물의 디지털화' 주도"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5월 27일 오전 5:35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특히 AI·바이오·우주항공 등 기술 난도가 높은 분야에선 검증된 경력직 심사역이 희소하기 때문에, 수억원의 연봉을 제시하는 오퍼가 현실화되고 있다는 평가다. 

    ... 더 보기

    "부르는 게 값"…VC업계, '즉시 전력감' 심사역 모시기 경쟁

    www.investchosun.com

    "부르는 게 값"…VC업계, '즉시 전력감' 심사역 모시기 경쟁

    6년간의 토이프로젝트 여정을 마무리하며 - 기술블로그 구독서비스 회고록

    ... 더 보기

    6년간의 토이프로젝트 여정을 마무리하며 - 기술블로그 구독서비스 회고록

    taetaetae.github.io

    6년간의 토이프로젝트 여정을 마무리하며 - 기술블로그 구독서비스 회고록

     • 

    댓글 1 • 저장 8 • 조회 1,937


    국내 증권가에서는 호카의 성장률이 정체되는 상황을 두고 독특한 분석이 나와 눈길을 끌었다. 핵심은 2030 러닝족을 중심으로 성장한 호카가 더이상 이들에게 매력적인 브랜드가 아니라는 데 있다는 얘기다. 최근 호카에 대한 관심이 4050 중년층으로도 확대됐는데, 이를 시작으로 주요 고객층인 2030 젊은층이 이탈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 더 보기

    러닝화 주가 왜 빠지나 봤더니… 아저씨들이 신기 시작했다

    조선비즈

    러닝화 주가 왜 빠지나 봤더니… 아저씨들이 신기 시작했다

    조회 341


    창업과 사업에 대해 막연한 환상을 갖고 계신가요? 혹은 관심이 있는데 어떻게 해야 할 지 모르겠어서 고민이신가요?

    ... 더 보기

    [B라운지] (회사 이후의 삶을 위한) 사업 아이디어 선명하게 다듬기 : PBR

    www.pbr.kr

    [B라운지] (회사 이후의 삶을 위한) 사업 아이디어 선명하게 다듬기 : PBR

    아직 나도 정립되지 않은 상태이긴한데, 실무에서의 바이브 코딩은 다르다.


    비단 개발자 관점에서만이 아니라, 기획자, 디자이너도 마찬가지로 다른 방식을 써야한다.


    ... 더 보기

    < 왜 나는 그때 그 선배의 말을 듣지 않았을까? >​

    1. 모든 학습 곡선에는 같은 패턴이 있다. 어떤 분야의 초보자가 있다고 하자. 이제 몇 가지 지식을 배운다. 그럼 마치 그 분야를 완전히 이해한 것처럼 느낀다. 누구나 0점에서 80점까지는 쉽다. 문제는 80점부터다. 전문가의 영역이다.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