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엠하우스(곧 KTH와 합병 예정)가 서비스 | 커리어리

KT엠하우스(곧 KTH와 합병 예정)가 서비스 중인 리셀 플랫폼 리플(REPLE)을 운영하는 센터장의 인터뷰. 리셀 플랫폼 서비스들을 운영하는 실무진이나 경영진들의 인터뷰가 좀처럼 보기 힘든터라 재미있다. 내용도 짧지 않고 충실하니 좋다. 인터뷰 중에서 좀 놀라운 건 크림(KREAM)이 시장의 90%를 장악할 정도의 인기라는 부분이다. 리셀 플랫폼들이 서로 거래량 규모를 밝히지 않은 만큼 추정치이지만, 그래도 시장 점유율이 90%에 가깝다고 하는 건 좀 충격적이다. 이건 그냥 독점 of 독점인데 심하잖아? 재미없잖아. 리플은 실물 스니커즈 없이 소유권으로 거래하고 보관 서비스를 제공해준다는 점이 무척 재미난 곳이다. 크림이 워낙 점유율이 커서 두각을 보이지는 않지만, 큰 차별화 없는 리셀 플랫폼 서비스에서는 색다른 서비스를 해서 재미있다.

"KT그룹 디지코 전환 속 '실물의 디지털화' 주도"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2021년 5월 27일 오전 5:35

댓글 0

함께 보면 더 좋은

2010년 휠라(FILA)는 브랜드 탄생 100주년을 기념하여, 휠라 브랜드의 탄생이 이루어진 이탈리아 섬유단지이자 소도시인 비엘라에 휠라 뮤지엄 Fondazione Fila Museo을 오픈했다. 그리고 2022년 4월, 휠라 뮤지엄의 리노베이션을 발표한다. 휠라 뮤지엄 Fondazione Fila Museo에는 브랜드의 110주년의 역사를 마주하고 그 자체로 살아있는 수많은 아이템이 보관 되어있다. 아카이브 자료로 신발 4.5만 종, 의류 1.5만 종, 액세사리 2천 종 등 그 수량과 다양함은 매우 놀랍다. 휠라의 메인 모델 방탄소년단/BTS은 이탈리아 휠라 뮤지엄을 가봤을까? 흐음. 휠라 재직자의 코멘트도 담았다.

BTS도 아직 못 가 본 이탈리아의 휠라 뮤지엄 Fondazione Fila Museo

Naver

추천 프로필

현직자에게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일잘러들의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