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X리서치의 범주] 리서치 목적에 따라 아래의 4가지의 유형으로 구분됨. 1) 발견적 리서치(Discovery research) : 비즈니스/서비스/프로덕트가 성공할 수 있는 유망한 중점 및 기회 영역을 발견하기 (주제를 발견) Ex) 금융사가 사용자 경험에서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2) 탐색적 리서치 (Exploratory research) : 연구 영역을 좁혀 사용자 경험을 구체적이고 명확하게 예측하기 (현장을 탐색) Ex) 새로운 금융 서비스 A가 성공하기 위해서 어떤 사용 경험을 제공해야 할까? 3) 정의 (Definition research) : 사용자 경험을 확장하기 위한 아이디어나 컨셉 도출하기 (아이디어를 정의) Ex) 서비스 A가 X라는 사용 경험을 전달하기 위한 최적의 방법은 무엇일까? 4) 검증 (Validation research) : 컨셉이나 아이디어를 검증하고 측정하여 개선하고 변경하기 (결과를 검증) Ex) 서비스 A의 사용 경험이 좋은 영역과 좋지 않은 영역은 어디이고 왜 일까? 🍑 코멘트 모든 영역에서 리서치는 필수 불가결한 존재이다. 프로젝트의 단계별로 필요한 시점에 선행/검증 리서치를 진행해야 근거있는 결과물을 도출 할 수 있다. (리서치 없는 기획은 무의미라고 생각할 정도..)

pxd Story :: UX리서치 #1: UX리서치의 유형을 알아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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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6월 4일 오전 4: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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