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선물하기, 뭐가 다를까? 네이버 선물하 | 커리어리

네이버 선물하기, 뭐가 다를까? 네이버 선물하기는 서비스 차별점으로 다양한 네이버 스토어 상품 DB와 데이터 분석 및 추천 기술을 활용한 '큐레이션'을 홍보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게 단순히 구호에 그치는 게 아니라 전체적인 콘텐츠가 상품을 큐레이션 하는 걸 중심으로 설계되어 있다는 걸 알 수 있어요. 카테고리로 상품을 찾아 들어가는 구조가 아니라, 네이버의 선물하기처럼 “요즘 시즌에 맞는 상품은 이거고, 요즘 트렌드는 이거야”라고 특정 선물 품목들을 골라주고, 그 안에서 이용자는 금액대나 선물하는 상황에 맞게만 고르는 게 오히려 더 효율적으로 선물을 찾아갈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의 압도적인 상품 정보가 단순한 카테고리 추천을 넘어 큐레이팅으로 보여진다는 것. 네이버를 통한 사용자의 로그, 공급자의 평판 등으로 수준 높고 재미있는 서비스가 나온 것 같습니다.

네이버 선물하기, 뭐가 다를까? | 요즘IT

Wishket

2021년 6월 9일 오후 12:24

댓글 0

주간 인기 TOP 10

지난주 커리어리에서 인기 있던 게시물이에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개발자를 위한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