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리어리 친구들, IT 칼럼리스트인 박민영님이 삼성SDS 인사이트 리포트에 쓴 글 입니다. 보통 시티즌 데이터 사이언티스트(CDS)는 ‘데이터 분석 전문가는 아니지만 머신러닝 같은 데이터 사이언스 기술을 지원하는 소프트웨어로 데이터를 분석하고, 새로운 인사이트를 발견하며, 예측 모델을 만들어 비즈니스 결과를 개선하려는 사람’을 뜻합니다. 통계학이나 코딩 기술을 몰라도 관련 소프트웨어를 사용해서 자신의 담당 업무와 관련된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고, 기업에서는 비즈니스 담당자, 인적자원관리(HR)·재무·마케팅 담당자, 소프트웨어 개발자, 엔지니어 등이 CDS로 일할 수 있습니다. 요즘은 데이터 사이언티스트가 아닌 사람도 사용법만 익히면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가 많은데, CDS 개념과 대두 배경, 적용 사례, 관련 소프트웨어와 CDS에게 필요한 요건, 전망들이 잘 정리 되어 있어서 추천 드립니다. 이미 시티즌 데이터 사이언티스트도 계시지만 비전공자로써 꿈꾸는 분들은 많으시죠?

당신도 시티즌 데이터 사이언티스트가 될 수 있는 이유

www.samsungsds.com

당신도 시티즌 데이터 사이언티스트가 될 수 있는 이유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6월 10일 오전 2:05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야근의 관성

    제가 한국에서 직장 생활을 시작하고 가장 먼저 배운 것은 아이러니하게도 야근이었습니다. 신입이었던 제게 야근은 선택의 문제가 아니었거든요. 선배들에게 야근은 너무나 당연한 루틴이었고, 저녁 5시가 되면 "퇴근 안 해?"가 아니라 "저녁 뭐 먹을까?"라는 질문을 던졌습니다. 누가 정해놓은 것처럼 부장님이 퇴근해야 과장님이, 과장님이 퇴근해야 대리님이, 대리님이 퇴근해야 비로서 저 같은 신입도 퇴근 생각을 할 수 있었습니다.

    ... 더 보기

     • 

    저장 14 • 조회 3,295


    제미나이 인공지능 프로그래밍

    ... 더 보기

    < 인생을 바꾸는 ‘큰 돌멩이’의 법칙 >

    1. 스티브 잡스는 매일 아침 거울 앞에서 스스로에게 물었다. 오늘이 내 삶의 마지막 날이라면, 지금 이 일을 계속할 거냐고.

    ... 더 보기

     • 

    댓글 1 • 저장 11 • 조회 893


    서버엔지니어의 시대적 고민

    ... 더 보기

    Gemini CLI가 무료라길래 주말에 사용해봤습니다.


    기존에 만들던 프로젝트가 있는데, 현재 중간 기능까지만 완성된 상태인데요,

    시간과 의욕이 없어 중단된 상태였는데, 좋은 기회다 싶었습니다.

    ... 더 보기

    억울한 돼지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