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시대 마케팅, 소비자 아닌 사람을 분석하라
Naver
<나에게 고객이란? > 나의 경험에 빗대어 볼 때 모든 것들은 사람이 만들고 사람이 사고, 팔고, 사용하고 폐기한다. 문명이 발달하고 IT와 4차 산업이 아무리 발전한들 사람의 마음을 얻지 못하면 제품이든 산업이든 도태되고 마는것 같다. 나를 대하듯 고객을 대하려고 노력한다. 내가 싫으면 고객도 싫고 내 자신을 만족 시켜야 고객을 만족 시킬 수 있는 확률이 커진다. 스스로를 섬기고 고객을 섬기면 고객의 만족도는 더 커질 것이라고 생각한다. 고객이 이기게 하라. 그것이 내가 고객을 대하는 태도이다.
2021년 6월 12일 오전 8: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