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커머스 트렌드 I 미디어커머스의 개념 확장과 비즈니스 모델🔥 1. D2C 모델(브랜딩 및 퍼마 역량을 보유한 광고회사가 상품기획부터 판매까지 모든 과정을 운영하는 것이 특징) - 에코마케팅 'Ohora💅' 'Klug' : 광고 회사 중심 모델, 차별화된 상품 소싱 및 퍼포먼스 마케팅 역량 활용 -  제일기획 '제삼기획', 이노션 '오지랩💼' : 종합광고대행사, 참신한 컨셉을 앞세운 카테고리몰로 시장 진입 - FSC '링티' : 디지털 마케팅 에이전시, 차별화된 상품 라인업을 선보이며 사업 본격화 2. 콘텐츠 마케팅 모델(미디어 콘텐츠를 활용해 자사 브랜드 제품 및 유통 채널 내 판매 제품 마케팅 진행) - 커머스 융복합전략 구축, PB상품 '오덴세'(CJ오쇼핑)와 CJ콘텐츠(CJENM)를 결합해 제품 판매량 증대 - 편의점 'CU' 유통 인프라 역량 & MCN사 샌드박스 콘텐츠 파워가 합쳐져 공동 상품 기획 및 콘텐츠 제작 통해 마케팅 효과 창출 3. 큐레이션 모델(보유하고 있는 빅데이터 할용해 적합한 소비자에게 맞춤형 제품/브랜드 추천) - 큐레이션 모델은 다양한 이용자 데이터를 보유한 데이터 사업자가 고객의 소비성향을 분석해 제휴 브랜드, 상품 추천하는 것이 특징 - SKT는 회원 전용몰 'T-Deal' 오픈, 자사 빅데이터를 분석해 상품별 잠재고객 발견 및 적합 타깃에게 문자로 구매 유도하며 연간 거래액 200억 기록 by. Nasmedia

사용자가 공유한 콘텐츠

나스미디어 - NASMEDIA

사용자가 공유한 콘텐츠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6월 18일 오후 4:31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브랜드 챔피온’은 누구일까? 브랜드가 추구하는 가치에 따라 살려고 노력하며, 누구보다 열성적인 브랜드 마니아 같은 사람이다. 이들은 조직 내의 회의론자를 만나면, 브랜드 핵심가치를 다시 한번 설명하고 브랜드다움을 함께 지켜나가자고 독려한다. 기업 내부의 긍정적인 버즈(Buzz)의 중심에는 브랜드 챔피온이 있다.

    ... 더 보기

    브랜드 챔피언(Living the brand)를 만드는 브랜드 교육

    The Unitas

    브랜드 챔피언(Living the brand)를 만드는 브랜드 교육

    조회 174


    데이터 분석? AI 기술? 멘토링이 필요한 저연차 재직자는 주목!

    ... 더 보기

    조회 59


    대학원 갈까 말까? I 공공기관 MZ 취업 입사 후

    ... 더 보기

    < 당신의 커리어를 바꿀 단 두 가지 능력 >

    1. 레버리지와 도구는 과정과 결과 사이의 단절을 만들어냅니다.

    ... 더 보기

    v0.dev를 이용해서 바이브 코딩할때 활용할 수 있도록 PRD 프롬프트를 작성했습니다.

    ... 더 보기

    v0.dev PRD Generator (Pro Ver.)

    SuperPM

    v0.dev PRD Generator (Pro Ver.)

    < 당신에게 필요한 건, 딱 100미터 앞의 시야면 충분해요 >

    1. 야간 주행을 생각해보라. 헤드라이트는 고작 50~100미터 앞밖에 비추지 못하지만 당신은 그 차를 몰고 캘리포니아에서 뉴욕까지라도 갈 수 있다.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