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커머스 트렌드 I 미디어커머스의 개념 확장과 비즈니스 모델🔥 1. D2C 모델(브랜딩 및 퍼마 역량을 보유한 광고회사가 상품기획부터 판매까지 모든 과정을 운영하는 것이 특징) - 에코마케팅 'Ohora💅' 'Klug' : 광고 회사 중심 모델, 차별화된 상품 소싱 및 퍼포먼스 마케팅 역량 활용 -  제일기획 '제삼기획', 이노션 '오지랩💼' : 종합광고대행사, 참신한 컨셉을 앞세운 카테고리몰로 시장 진입 - FSC '링티' : 디지털 마케팅 에이전시, 차별화된 상품 라인업을 선보이며 사업 본격화 2. 콘텐츠 마케팅 모델(미디어 콘텐츠를 활용해 자사 브랜드 제품 및 유통 채널 내 판매 제품 마케팅 진행) - 커머스 융복합전략 구축, PB상품 '오덴세'(CJ오쇼핑)와 CJ콘텐츠(CJENM)를 결합해 제품 판매량 증대 - 편의점 'CU' 유통 인프라 역량 & MCN사 샌드박스 콘텐츠 파워가 합쳐져 공동 상품 기획 및 콘텐츠 제작 통해 마케팅 효과 창출 3. 큐레이션 모델(보유하고 있는 빅데이터 할용해 적합한 소비자에게 맞춤형 제품/브랜드 추천) - 큐레이션 모델은 다양한 이용자 데이터를 보유한 데이터 사업자가 고객의 소비성향을 분석해 제휴 브랜드, 상품 추천하는 것이 특징 - SKT는 회원 전용몰 'T-Deal' 오픈, 자사 빅데이터를 분석해 상품별 잠재고객 발견 및 적합 타깃에게 문자로 구매 유도하며 연간 거래액 200억 기록 by. Nasmedia

사용자가 공유한 콘텐츠

나스미디어 - NASMEDIA

사용자가 공유한 콘텐츠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6월 18일 오후 4:31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스케일AI는 AI학습에 필요한 데이터를 정제하는 ‘데이터 라벨링’ 기술에 주력하는 스타트업이다. 스케일AI는 단순 주어진 데이터를 분류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모델이 틀리게 예측한 사례를 선별해 그 데이터를 다시 정제하고 보강하는 ‘데이터 엔진’을 갖추고 있다.

    ... 더 보기

    ‘데이터 라벨링’ 뭐길래...메타, 스케일AI에 십조원 규모 투자 나선다

    조선일보

    ‘데이터 라벨링’ 뭐길래...메타, 스케일AI에 십조원 규모 투자 나선다

    “여기 미친 사람들이 있습니다. 부적응자 혁명가 문제아. 사물을 다르게 보는 사람들입니다. 세상을 바꿀 수 있다고 생각할 만큼 미친 사람들이 결국 세상을 바꿀 것입니다.”

    ... 더 보기

    서사가 만드는 팬덤 이코노미, 실력 그 이상의 무엇[EDITOR's LETTER]

    magazine.hankyung.com

    서사가 만드는 팬덤 이코노미, 실력 그 이상의 무엇[EDITOR's LETTER]

    피클은 지난달 하루 200명씩 신규 유입, 불과 한 달 만에 사용자 수 5배라는 폭발적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전체 이용자 중 70%가 미국, 20%가 유럽에 분포하며, 평균 주 5회 이상 회의·온라인 모임에 피클 아바타를 활용하고 있다.

    ... 더 보기

    AI 아바타 스타트업 ‘피클’, 시드 투자 60억원 유치

    조선비즈

    AI 아바타 스타트업 ‘피클’, 시드 투자 60억원 유치

    조회 341


    ⟪🚀 유니콘이라 불리던 그들, 이제 진짜 실력을 보여줄 때⟫

    ... 더 보기

    토스·당근·오늘의집, 찔끔 흑자라고 웃을 때 아닙니다 (파인드어스 이재용 회계사) | Walcoln SJ Rhee

    www.linkedin.com

    토스·당근·오늘의집, 찔끔 흑자라고 웃을 때 아닙니다 (파인드어스 이재용 회계사) | Walcoln SJ Rhee

     • 

    댓글 1 • 저장 4 • 조회 1,461


    < K-POP의 진짜 시작은 1978년이었다(?) >

    1

    ... 더 보기

    < 똑똑한 사람은 복잡하게 말하지 않는다 >

    1. 누군가가 화려한 단어나 두루뭉술한 개념을 많이 사용한다면 아마 자신이 무슨 말을 하는지도 모를 것이다.

    ... 더 보기

     • 

    댓글 1 • 저장 5 • 조회 6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