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가 공유한 콘텐츠
나스미디어 - NASMEDIA
이커머스 트렌드 I 미디어커머스의 개념 확장과 비즈니스 모델🔥 1. D2C 모델(브랜딩 및 퍼마 역량을 보유한 광고회사가 상품기획부터 판매까지 모든 과정을 운영하는 것이 특징) - 에코마케팅 'Ohora💅' 'Klug' : 광고 회사 중심 모델, 차별화된 상품 소싱 및 퍼포먼스 마케팅 역량 활용 - 제일기획 '제삼기획', 이노션 '오지랩💼' : 종합광고대행사, 참신한 컨셉을 앞세운 카테고리몰로 시장 진입 - FSC '링티' : 디지털 마케팅 에이전시, 차별화된 상품 라인업을 선보이며 사업 본격화 2. 콘텐츠 마케팅 모델(미디어 콘텐츠를 활용해 자사 브랜드 제품 및 유통 채널 내 판매 제품 마케팅 진행) - 커머스 융복합전략 구축, PB상품 '오덴세'(CJ오쇼핑)와 CJ콘텐츠(CJENM)를 결합해 제품 판매량 증대 - 편의점 'CU' 유통 인프라 역량 & MCN사 샌드박스 콘텐츠 파워가 합쳐져 공동 상품 기획 및 콘텐츠 제작 통해 마케팅 효과 창출 3. 큐레이션 모델(보유하고 있는 빅데이터 할용해 적합한 소비자에게 맞춤형 제품/브랜드 추천) - 큐레이션 모델은 다양한 이용자 데이터를 보유한 데이터 사업자가 고객의 소비성향을 분석해 제휴 브랜드, 상품 추천하는 것이 특징 - SKT는 회원 전용몰 'T-Deal' 오픈, 자사 빅데이터를 분석해 상품별 잠재고객 발견 및 적합 타깃에게 문자로 구매 유도하며 연간 거래액 200억 기록 by. Nasmedia
2021년 6월 18일 오후 4: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