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억개의 블로그를 분석해서 내놓은 '잘 읽히는 콘텐츠 만드는 법' 입니다. 콘텐츠의 내용도 중요하지만 어쨌든 클릭을 해야 좋은 걸 볼 수 있다는 점에서 매력적인 제목 만들기는 아주 어렵고 또 잘만하면 정말 좋은 요소인데요. 리스티클, -하는 방법, -하는 이유 형의 제목이 유효하다는 결과입니다. 그런데 이런 제목이 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것이 벌써 몇 년은 된 노하우여서, 아직까지 효과가 있나 싶은 의문이 있었는데 여전히 그렇다고 하네요. 저는 개인적으로 요즘 이런 류의 제목이 지나치게 많아 모든 콘텐츠가 비슷비슷해 보이고 알맹이도 별로 없어보인다는 인상을 많이 받았거든요. 제가 글을 많이 접하는 편이어서 그랬나보다 싶기도 하고요. 어찌 됐든 데이터는 어디까지나 참고용으로 활용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9억개의 블로그를 분석해서 발견한 콘텐츠 마케팅의 진리는?

Contenta M

9억개의 블로그를 분석해서 발견한 콘텐츠 마케팅의 진리는?

2020년 1월 10일 오전 2:33

댓글 0

주간 인기 TOP 10

지난주 커리어리에서 인기 있던 게시물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