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세대 스트리트 브랜드 ‘브라운브레스’의 | 커리어리

✅ 1세대 스트리트 브랜드 ‘브라운브레스’의 창립 멤버인 이근백 대표의 '마더 그라운드' 탄생 이야기 1️⃣ 아웃솔에 이렇게까지 신경을 쓰는 이유는 뭔가?? - 비용과 시간이 많이 들고 공정이 복잡하고 해도 한 티가 많이 안 난다. 어렵다. 사실 그래서 더 좋았다. 카피하기가 쉽지 않다는 뜻이니까. 2️⃣ 처음부터 유통마진 없이 자체 홈페이지에서 판매하는 것을 원칙으로 내세운 이유는?? - 유통처가 많아질수록 재고부담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났다. 도매로 하는 게 아니라 잠깐 빌렸다가 수수료를 가져가는 위탁판매방식이다 보니 감당이 안되더라. 브랜드보다 유통업체가 가져가는 게 더 많았다. 지속 가능하지 않은 모델이라고 판단했다. 처음부터 유통업체를 끼지 않아야만 가능하겠다고 생각했다. 3️⃣ 금형제작비·원단·임금·마진까지 원가내역을 아주 상세하게 공개한다. - RO는 소비자가 12만8천원짜리 신발이다. 일반적인 유통과정을 거친다면 유통마진 30% 를 더해 18만3천원에 팔렸을 제품이다. 4️⃣ 색깔이 분명한 브랜드라는 생각이 든다. - 그렇다면 성공이다. 브랜드 방향성을 유지할 수 있는 규모를 유지하고 싶다. 🤔 개인적으로 애정하고 존경하는 브랜드 '마더 그라운드'의 기사. 최근 기사는 아니지만 오랜만에 찾아서 읽어도 영감을 준다. 다름과 다움에 대해 깊이 고민하시는 것이 느껴진다. 브랜드의 방향성을 유지할 수 있는 규모를 지킨다는 것이 아마 생각만큼 쉽지는 않을 것 같은데... 좋은 브랜드는 '고집'이있다

유통마진 '없이' 팝니다 '마더그라운드'

Naver

2021년 6월 24일 오후 3: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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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남 다르게 하지 말고 나답게 해야하는 이유 1️⃣ 우리 뇌는 사실 부정이라는 것의 개념이 없다고 한다. '코끼리를 생각하지 마라'라고 말하는 순간 '코끼리'를 생각할 수 밖에 없다는 것이다. 2️⃣ 브랜딩을 하기 위해서 다양한 레퍼런스를 찾을 때도 이게 적용된다. 동종 업계의 다른 브랜드들이 어떻게 하는지 조사하다 보면 참고하기 좋은 레퍼런스를 찾게되기 마련이다. 완전히 마음에 드는게 없을 수도 있지만 소통을 위해 무언가를 억지로 찾아내기도 한다. 3️⃣ 이 레퍼런스를 참고는 하지만 따라하진 말아야 한다고 생각하는 순간부터 그 레퍼런스는 우리 머릿 속에 강력하게 자리 잡는다. 뭐만 하면 그거랑 비슷한게 아닌지 검열하게 되고, 또 다른 방향을 생각하면 뭔가 별로인 것 처럼 느껴진다. 4️⃣ 그러면 어떻게 방향을 잡는 것이 좋은가?? 결국 힌트는 경쟁 브랜드에 있는게 아니라 우리 브랜드 안에 있다. 5️⃣ 아무리 같은 업종이라도 브랜드마다의 성장 스토리는 다를 수 밖에 없다. 어떤 이유에서 만들어졌는지도 다르고, 누가 만들었는지도 다르다. 만든 사람마다의 히스토리도 다를 수 밖에 없고, 어떤 사람들이 모여있는지도 다르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 브랜드 안에서 힌트를 찾으면 그것은 세상 유일한 것이 될 수 밖에 없다. 6️⃣ 이래서 남 다르려는 노력보다는 나(혹은 브랜드) 다움에 대해 깊이 고민하는 것이 중요하다. 가장 개인적인 것이 가장 창의적인것이라고 하지 않던가!? 🤔 예전에는 남 다름에 포커싱을 해도 충분히 새로울 수 있었다. 하지만 이제는 그마저도 너무 많아졌다. 경쟁사가 이렇게 하니까 이렇게 조금만 바꿔봐야지 하면 이미 그렇게 하고 있는 브랜드가 많다. 하지만, 브랜드 다움이라고 할 수 있는 고유의 것을 찾아 나서기 시작하면 세상에 없던 무언가를 만들 수 있을 것이다. (물론, 레퍼런스 조사가 무조건 나쁘다는 것은 아니다. 동종 업계에 경쟁사들이 어떻게 하고 있고 누가 있는지 아는 것은 중요하다. 하지만, 그것에서 시작하는 것이 위험할 수 있다는 이야기..) 영상 : https://youtu.be/CejWfKzI3Jk https://youtu.be/zecgBny6AOU #브랜딩 #브랜딩노트 #브랜드만드는남자 #브만남 #사이먼사이넥 #가장개인적인것이가장창의적인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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