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의민족은 어떻게 배달시장을 키울 수 있었 | 커리어리

"배달의민족은 어떻게 배달시장을 키울 수 있었나요?" 컨설팅을 하면서 많이 듣는 질문 중 하나인데요, 스타트업 비즈니스 모델 중에는 이렇게 고객과 공급자를 함께 성장시켜야 하는 모델이 많습니다. 이렇게 배민처럼 고객과 공급자를 같이 성장시켜야 하는 플랫폼 비즈니스는 어떻게 공략하는 것이 좋을까요? 플랫폼 비즈니스에서 꼭 알아야 할 핵심전략 네 가지를 소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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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6월 25일 오전 1: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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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M(Product Management)의 전문성은 어떻게 찾아갈까요? 안녕하세요 :-) 그로우앤베터 비즈니스 리드 쥬입니다 🙋🏻‍♀️ 그로우앤베터에서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한 포스팅 5개 중 5위를 소개해 드린 이후 오늘은 4위의 아티클을 소개하고자 해요 :-) 🎖 PM의 전문성은 어떻게 찾아갈까요? 작성일: 2021년 12월 23일 / 저자: Adam Fishman & Keya Patel (번역: 전종현) 조회수 2위 아티클의 Part 2! 바로 PM은 어떤 식으로 전문성을 확장하면 좋은지를 다룬 아티클입니다. 제대로 홍보한 적도 없는 최신 아티클인데도 많은 분들께 벌써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글인데요. 제너럴리스트로서, 커리어 성장에 고민이 드는 분들은 꼭! 한 번 읽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본인의 커리어의 미래를 생각할 때는, 한 분야에만 너무 깊게 파고들지 말고 다양한 유형의 PM업무에 대한 지식을 쌓기 시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많은 사람들은 사람들은 자연스럽게 프로덕트를 ‘관리’하는 사람을 PM이라고 생각합니다. 즉, 우리는 모든 PM의 역할이 동일하고, 최고의 PM은 다양한 유형의 프로덕트 작업/단계를 모두 알고 있는 사람이라고 성급히 가정하곤 합니다. 하지만 이는 현실과 매우 다릅니다. 프로덕트의 전문성은 하나로 정리할 수 없을 만큼 여러갈래로 나누어져 있죠. 따라서, 각 PM의 역할이 무엇이며, 다양한 조직에서의 역할이 얼마나 다른지에 대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우리는 PM을 전문성에 따라 4가지 유형으로 정의했습니다. 1. 코어 PM: ‘기능 관련 업무’로 고객의 니즈와 페인포인트를 해결하는데 집중하는 PM 2. 그로스 PM: ‘비즈니스 지표를 향상’시킨다는 관점으로 고객의 경험을 분석하는 PM 3. 플랫폼 PM: 비즈니스 규모를 효율적으로 확장시키는 ‘스케일링’ 업무에 집중하는 PM 4. 혁신 PM: ‘새로운 기회를 발굴’하고 PMF를 확장시키는데 집중하는 PM 전문이 궁금하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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