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이 기업 메시징 서비스를 본격 진출?> | 커리어리

<아마존이 기업 메시징 서비스를 본격 진출?> 위커라는 보안 🔐 메시징 서비스를 아마존이 인수하였습니가. 아시다시피 아마존은 종업원 수가 130만 명에 달하는 글로벌 기업입니다. 아마존은 20년 6월 슬랙과 제휴를 발표했습니다. 제휴 배경은 슬랙의 부족한 점인 화상회의를 아마존의 차임으로 메우고, 아마존 차임이 부족한 메시징 기능을 슬랙으로 보완하는 윈윈인 것으로 보였는데요. 그런데 20년 12월에 세일즈포스는 슬랙을 인수하게됩니다. 제 개인적인 예상에선 아마존은 슬랙을 계속 사용하는 것보다 기업용 메시징 서비스를 인수해서 내재화하는 방향으로 튼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테크크런치에선 아마존이 인수한 위커라는 서비스를 4가지 방향으로 활용 예측을 하는데요. 1. 그대로 독립 사업을 유지한다. 2. AWS의 SaaS 라인업에 편입하여 기업용 메시징 서비스로 제공한다. 3. B2C향으로 개발해서 제공한다. 4. 아마존 에코에 연결한다. 어떤 방향으로 위커라는 서비스를 활용할 것인지 지켜봐야겠습니다🤔

AWS, 기업용 메신저 사업에도 진출...위커 인수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2021년 6월 27일 오후 2: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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