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으로 공부하는 OKR 6강. OKR에서 | 커리어리

[동영상으로 공부하는 OKR 6강. OKR에서 목표(O) 설정의 기준이 되는 미션 개념 이해하기] OKR은 모든 구성원들이 스스로 알아서 필요한 목표를 설정하는 것을 기본으로 하기 때문에 (물론 Aglinment를 추구하지만 실전에서 이것이 구현되는 것은 쉽지 않음)​ 모든 구성원들의 노력이 특정 성과에 집결/응축되는 것이 아니라 자칫잘못하면 목표설정이 중구난방으로 이루어져 에너지가 분산됨으로써 조직의 목표달성 가능성에 기여하지 못하게 되는 경우가 벌어질 가능성이 농후합니다. 이러한 문제를 줄이기 위해 OKR에서는 목표설정 시 자신(또는 부서)의 미션에 부합하는 목표를 설정하라고 주문하는데요...​ 이 미션의 개념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용자가 공유한 콘텐츠

-

2021년 6월 29일 오후 11:35

댓글 0

함께 보면 더 좋은

우리에게 주어진 시간과 자원은 한정적이기 때문에 동일한 시간과 노력을 들이더라도 CSF를 확보하는 데 그 시간과 노력을 들이면 더 좋은 성과가 창출된다는 것은 지난 챕터에서 살펴보았듯 지극히 상식적인 일입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이 CSF를 확보할 수 있느냐! CSF 확보를 위해서 잘해야 하는 ‘행동’들을 잘했을 때에만 더 많은 CSF를 확보할 수 있고, 결국 좋은 성과를 만들어낼 수 있는데...이 행동을 바로 '성과행동'이라고 합니다. 여러분들의 성과행동을 찾아서 꾸준히 실행하시기 바랍니다.

"행동없는 성과는 없다" 성과목표 달성의 핵심, 나의 '성과행동' 탐색하기 | HR커뮤니티 인살롱

HR커뮤니티 인살롱

추천 프로필

현직자에게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일잘러들의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