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브랜디드 콘텐츠 만들때 체크사항
- 가장 큰 브랜디드 콘텐츠의 효과는 콘텐츠로 전달하기 때문에 전달하고 싶은 메시지를 소비자에게 자연스럽게 전달할 수 있다는 점이다
- 무엇보다 소비자가 광고스러움을 싫어하고 브랜드에 대한 가치 소비를 중요시하는 요즘, 광고가 아닌 콘텐츠로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 자체가 소비자와 소통하려는 브랜드의 적절한 노력이자 필수다.
☑️ 브랜디드 콘텐츠의 가이드라인
1️⃣ 브랜드 에센스 Brand Essence
- 아무리 재미있는 콘텐츠라도 브랜드의 아이덴티티, 가치가 담기지 못하면 그 콘텐츠는 브랜디드가 아닌 단순 콘텐츠일 뿐이다.
2️⃣ 소비자 코드 Consumer Code
- 소비자를 움직이는 트렌드나 소비자를 설득할 수 있는 코드가 담긴 콘텐츠를 발굴해야 콘텐츠 파워가 생기며 소비자의 선택을 받을 수 있다.
3️⃣ 크리에이티브 Creative
- 소비자와 브랜드를 연결시켜주는 작업은 크리에이티브가 어떻게 담기는가에 따라 좌우되며 수많은 콘텐츠 사이에서 생명력을 가지려면 소비자의 흥미를 자극할 크리에이티브가 필수다.
🤔 위 내용 말고도, 브랜디드 콘텐츠의 역사적 흐름도 볼 수 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