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획안.. 그거 어떻게 쓰는건데
현직 콘텐츠 마케터가 말하는 기획안 작성하는 법
1. 첫째도, 둘째도 레퍼런스
- 많이 보고, 내 것으로 만들어 놓을 것(아이디어 나오면 특정 브랜드, 특정 콘텐츠가 바로 생각나서 공유할 수 있도록)
- 3장의 보고서보다 3장의 레퍼런스를 보여주는 것이 빠르다.
2. PPT를 적극 활용할 것
콘텐츠는 텍스트와 이미지가 함께 들어가기에 PPT를 활용하면 디자이너가 보기도 편하다.
(ex. 레퍼런스 + 컬러 가이드 + 텍스트 볼드)
3. 기본적인 디자인 가이드는 필요하다
베이직한 디자인 가이드 포함!
(ex. 나눔 스퀘어 등의 깔끔한 폰트)
*느낌 전달 시 레퍼런스를 함께 주면 좋다
💬Comment
기획안 작성은 해도해도 어렵지만 여러 번 쓰면서 알게된 사실이 있습니다. 보는 사람이 의문을 가지지 않도록 레퍼런스와 기획 내용(요청 사항)을 명확히 전달하려는 측면에서 검토하면 훨씬 더 수월해진다는 것입니다. 또한, 같은 레퍼런스를 보더라도 사람에 따라 받아들이는 사항이 다르므로, 해당 레퍼런스의 어떤 느낌을 요청하는 것인지 분명히 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