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획안.. 그거 어떻게 쓰는건데 현직 콘텐츠 마케터가 말하는 기획안 작성하는 법 1. 첫째도, 둘째도 레퍼런스 - 많이 보고, 내 것으로 만들어 놓을 것(아이디어 나오면 특정 브랜드, 특정 콘텐츠가 바로 생각나서 공유할 수 있도록) - 3장의 보고서보다 3장의 레퍼런스를 보여주는 것이 빠르다. 2. PPT를 적극 활용할 것 콘텐츠는 텍스트와 이미지가 함께 들어가기에 PPT를 활용하면 디자이너가 보기도 편하다. (ex. 레퍼런스 + 컬러 가이드 + 텍스트 볼드) 3. 기본적인 디자인 가이드는 필요하다 베이직한 디자인 가이드 포함! (ex. 나눔 스퀘어 등의 깔끔한 폰트) *느낌 전달 시 레퍼런스를 함께 주면 좋다 💬Comment 기획안 작성은 해도해도 어렵지만 여러 번 쓰면서 알게된 사실이 있습니다. 보는 사람이 의문을 가지지 않도록 레퍼런스와 기획 내용(요청 사항)을 명확히 전달하려는 측면에서 검토하면 훨씬 더 수월해진다는 것입니다. 또한, 같은 레퍼런스를 보더라도 사람에 따라 받아들이는 사항이 다르므로, 해당 레퍼런스의 어떤 느낌을 요청하는 것인지 분명히 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직 콘텐츠 마케터가 말하는 '기획안' 작성하기

Brunch Story

현직 콘텐츠 마케터가 말하는 '기획안' 작성하기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8월 18일 오후 11:39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