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브랜드 컬러를 설정해나가는 과정
1️⃣ 각 컬러가 어떠한 의미를 지니고, 어떻게 소비자들이 느끼는지 이해하자.
2️⃣ 전달하고자 하는 브랜드 아이덴티티가 무엇인지 생각해보자.
3️⃣ Neutral Color, 무채색을 먼저 선택해보자.
- 브랜드가 내포하는 의미를 생각했다면, 한 두가지의 Neutral Color를 정해보자. 이것은 우리가 선택할 컬러의 밑 바탕이 되어줄 것이다. 이 Neutral Color는 Warm과 Cool로 나뉠 수 있다.
4️⃣ 한 두 가지의 Pop Color를 추가하자
- 눈에 딱 튀는 끌어당기는 컬러이자, 브랜드를 대표하는 컬러이다. 사람들은 이 Pop Color로 브랜드를 기억할 것이다.
5️⃣ CTA(Call-To-Action) 컬러를 지정하자.
- CTA는 사용자의 행동을 야기시키는 버튼 또는 링크를 말한다. 이 컬러는 메인 브랜드 컬러와 상호보완적이며, 보색을 많이 사용한다.
🤔컬러의 의미를 알았다면, 브랜드가 가야할 방향을 추리고 브랜드가 전달하고 싶은 이미지에 부합되는 컬러를 선택하자. 그리고 바탕이 될 수 있는 컬러를 먼저 잡고, 눈에 띄는 메인 컬러를 잡자. 온라인에서는 그것과 함께 쓸 수 있는 CTA 컬러도 설정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