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2C로 전략을 바꾼 나이키는 어떻게 되었을까? 1️⃣ 2019년 11월. 나이키는 난데없는 폭탄선언을 합니다. D2C 전략이 장기적으로 더 승산이 있으리라 판단한 나이키는 아마존에서 전면 철수하기로 결정했습니다. 2️⃣ D2C는 ‘Direct to Customer’의 약자로, 대형 유통 플랫폼을 거치지 않고 고객을 바로 자사몰로 유입해 소비자에게 직접 판매하는 방식을 뜻합니다. 3️⃣ D2C 모델이 주목받는 이유 1. 유통업체에 지불하는 수수료를 절약할 수 있다. 2. 소비자에게 우수한 쇼핑 경험과 브랜드 가치를 전달하기에 용이하다. 3. 풍부하고 활용도 높은 쇼핑몰 자체 데이터를 확보할 수 있다. 4️⃣ 나이키 신임 CEO 존 도나호는 아마존에서의 철수를 발표하며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앞으로 소비자와의 직접적인 관계에 초점을 맞추겠다. 기존 소매업체와 차별화된 시스템으로 자체 웹사이트와 모바일, 오프라인 판매에 집중해 전 세계 소비자에게 일관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다." 5️⃣ 1년간 나이키에서 일어난 변화 - 2Q20 디지털 채널 매출 83% 증가 (9억 달러 매출 증가) - 15%였던 자사몰 매출 비중이 30%까지 증가 - 나이키 멤버십으로 1억 4,000만 명의 회원 확보 - 나이키 커머스 쇼핑몰 앱의 수요 200% 증가 - 월간 활성 사용자 증가율 세 자릿수 기록 - 예측 마케팅 분석, 데이터 분석 회사 다수 인수 🤔아마존에 있던 모든 제품을 철수시킨 나이키는 D2C 전략으로 좋은 성과를 보이고 있다. 물론 나이키가 D2C로 전환하기 전에 철저한 준비가 있었을 것이다. 장기적으로 봤을 때는 물론 D2C가 좋다는 생각이 들지만, 초기에 자사몰을 제대로 구축하려면 비용과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신중하게 결정해야 할 부분.

나이키는 왜 아마존과의 결별을 선언했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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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8월 26일 오전 4: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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