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케터가 아니지만 광고기획을 머리 맞대고 해야하는지라 좀 꼼꼼하게 읽었다. 다 읽고 나니 마케터만 알 게 아니라 사내 모든 구성원이 알고 있어야한다는 기분 좋은 마커가 기다리고 있더라. 수치로 짐작하기가 너무 어려운 업종이라 KPI 설정에 항상 어려움을 겪었는데 집중지표라는 방법을 잘 써보는 것도 좋겠다. 고객들이 '방문해서', 꼭 '해주기를 바라는' 행동은 의외로 명확하니 말이다. 곁다리이긴 한데 허무지표에 넘어가지 않게 조심하라는 문단을 보다보니 거꾸로 제안서나 보도자료를 쓸 때 허무지표를 얼마나 교묘하게 이용하는가도 중요하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퍼블리매일읽기챌린지 #퍼블리뷰 #퍼블리뷰4일차

마케팅 KPI 완전 정복: 데이터의 바다에서 살아남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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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8월 26일 오전 4: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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