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세대와 리세일, "되팔 수 있어야 적극적으로 소비"> 👉 경제력을 갖추게 된 밀레니얼세대는 최근 고가 제품의 중고거래를 주도하고, Z세대는 마치 숨쉬듯 소소한 것들까지 중고거래를 한다고 합니다. 👜 MZ세대가 중고거래를 선호하는 이유 -> 소유보다 경험을 추구하고, 남을 의식하기보다 자신만의 취향에 집중 1. 정가로 구매하기 부담되는 제품을 구매할 수 있음 2. 트렌디하고 유니크한 제품을 구매할 수 있음 3. 다양한 제품과 브랜드를 선택할 수 있음 4. 환경 친화적 소비라는 점이 좋아서 👜 번개장터를 통해 보는 국내 리커머스 특징 1. 번개장터 사용자의 대부분은 MZ세대 2. 코로나19 시기에 크게 성장 3. 패션아이템이 가장 큰 비중을 차지 4. 활발한 중고 명품거래 5. MZ세대는 자급제폰을 사서 유심을 갈아끼우는데 거리낌이 없는 편 6. MZ세대는 중고거래가 일상 7. 판매자와 구매자가 선순환 되는 시장 8. SNS를 닮아가는 리커머스 플랫폼 💭 Insight 리커머스 시장이 나날이 커지고 있습니다. Z세대가 중고거래를 많이하는 이유가 단순히 경제력이 부족해서는 아닌 것 보입니다. 소유보다는 경험이 중요하고, 미닝아웃이 중요해진 시점이기에 이들이 경제생활을 시작해도 중고 거래 시장을 떠날 것 같지는 않습니다. 브랜드 입장에서 중고거래를 손해로 생각하기보다는 어떻게 이용할 수 있을지, 중고거래시장에서 더 찾게끔 할 수 있을지도 하나의 숙제가 될 것 같네요🧐

[DBR] "되팔 수 있어야 적극적으로 소비, MZ세대에게 리세일은 일상"

동아비즈니스리뷰

[DBR] "되팔 수 있어야 적극적으로 소비, MZ세대에게 리세일은 일상"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8월 26일 오전 9:48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