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덕트 마켓 핏 🕳> 1. 그로스 업무는 | 커리어리

<프로덕트 마켓 핏 🕳> 1. 그로스 업무는 기본적으로 '실험 반복 - 가설 수립 - 검증' 2. 그로스 필수 선결 조건 중 하나 : 프로덕트 마켓 핏 3. 프로덕트 마켓 핏 : 시장의 고객들이 우리 제품을 사용해서 실제로 그들의 문제를 해결하고 있는 상태 4. 이 프로덕트 마켓 핏 달성 전, 고객 획득에만 자원 투입 시 역효과 발생 가능 (ex. 미국의 홈조이 사례) 5. 프로덕트 마켓 핏 달성했는지 파악하는 법 ⑴ 수요가 폭증한다는 것이 직관적으로 느껴질 때 ⑵ 우리 고객에게 '이 제품을 더 이상 쓸 수 없다면 어떨 것 같나요?' 라고 물었을 때 '매우 실망할 것 같다'고 답하는 비율이 40% 넘길 때 ⑶ (강추) 고객 리텐션 지표 확인 → 비슷한 사업모델 가진 다른 업체 리텐션율과 비교해보고 괜찮다 싶을 때 ———✍🏻 그로스해킹에 관한 웹북, 두 번째 글을 읽었다. 어려운 내용일 것이라 생각했는데 그렇지 않다. 물론 실무에 적용할 때엔 많은 상황적 변수를 고려해야 되므로 글의 간결함이 무색하게 쉽지 않겠지만, 그래도 개념을 하나씩 알려주고 적절한 사례를 제시해주어 케이스 스터디까지 된다. 다음 글도 기대된다. #퍼블리매일읽기챌린지 #퍼블리뷰 #퍼블리뷰9일차

제품 진단 - '프로덕트 마켓 핏'을 달성하지 않고는 99% 실패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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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8월 31일 오전 12: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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