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e for One. 신발 한 켤레를 구매하면 신발이 필요한 지역에 한 켤레를 기부하는, 착한 기업으로 잘 알려진 TOMS 라는 브랜드의 첫번째 해외 진출국가가 한국이라는 거, 혹시 알고 계시는 분이 계실까요?   한국의 모 패션대기업에 다니던 직원 하나가 해외 패션 동향을 조사하다 TOMS 라는 작지만 스토리 강한 브랜드를 알게 되고, 친구의 형을 설득해 브랜드 창업자인 블레이크에게 무작정 이메일을 보낸 것이 바로 그 시작이었습니다. “우리는 TOMS를 한국 소비자에게도 소개하고 싶어.”  그로부터 벌써 12년이 훌쩍 흘렀네요.  그 사이 창업자 블레이크는 자신의 지분을 대부분 베인캐피탈에 넘기고 CEO가 아닌 CGO (Chief Giving Officer)라는 타이틀을 가진 홍보대사로활동하게 되었고, 함께 창업했던 멤버들은 하나둘씩 회사를 떠났습니다.  (TMI: 블레이크는 별도 회사를 설립, 탐스 로고에 대한 디자인 저작권료 수익을 따로 받고 있고요) 신발, 가방, 안경, 커피.  품목도 디자인도 점점 늘어난 TOMS. 하지만 세월이 흐르면서 이 브랜드가 내세운 ‘착한 기업’이라는 스토리에 공감하는 사람들이 많더라도 제품 자체가 매력적이지 않고 가격이 합리적이지 않으면 구매로 이어지긴 어려운 세상이 되어갔죠.  게다가 대표적인 제품인 ‘알파르가타’ 스타일의 슬립온 외에는 이렇다 할 대표 제품이 나오질 않았고, 알파르가타 디자인 자체에 대한 특허권이 없기에 유사한 타 브랜드 제품이 저가로 쏟아지는 공세에 하루하루 재무상태도 나빠졌고요. 한국 시장에서의 브랜드 위기 징후도 이미 몇 년 전부터 나타났고, 결국 해당 브랜드의 독점 디스트리뷰트 권한을 대기업 LF에 넘기는 것으로 확정 되었네요.  LF 입장에서는 핏플랍, 버켄스탁, 벤시몽 외에도 새로운 라인으로 TOMS를 함께 판매하게 될 텐데 어떻게 차별적으로 전개할지, 그리고 해외 구매대행업체들과의 가격경쟁은 어떻게 대응해 나갈지 궁금하네요.  

美 본사 마음 훔친 LF, 슈즈 브랜드 '탐스' 국내 독점 전개

n.news.naver.com

美 본사 마음 훔친 LF, 슈즈 브랜드 '탐스' 국내 독점 전개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0년 2월 20일 오후 2:33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절대 폭락하지 않는 투자처

    ... 더 보기


    최근에 발견한 신박한 뉴스레터 Top 4

    1. 롱라이프랩(LLNC) : 시니어 비즈니스를 전문적으로 다루는 뉴스레터로, 초고령사회에 진입하고 있는 한국 사회에 필요한 생각과 레퍼런스를 전해주는 뉴스레터입니다. 건축학 박사 과정 중인 분께서 운영하는 뉴스레터라서, 마치 논문처럼 꼼꼼하게 사례를 분석해

    ... 더 보기

     • 

    조회 383


    생각해볼 부분이 많은 chart

    우리는 이런 세상에 살고 있고, 이중 몇몇은 더 잘될것이고, 몇몇은 말이되는 multiple로 내려올것.


    < 좋은 관계를 위한 최소한의 예의, ‘거리 두기’ >

    1. 살다보면 나를 끔찍이 싫어하는 사람이 한둘은 나오게 마련이다.

    ... 더 보기

    으아~ 드디어 아미고(Ameego) 빅피처 앱스토어 제출! 아직 마무리 작업이 꽤 남았지만 그래도 주말이면 출시 가능할 듯.


    서버와 앱쪽 둘 다 기존 구성의 변경이 예상보다 범위가 커서 포상으로(?) 버전을 크게 올렸음.


    ... 더 보기

    조회 1,0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