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리매일읽기챌린지 #퍼블리뷰 #퍼블리뷰9일차 제품 진단 - '프로덕트 마켓 핏'을 달성하지 않고는 99% 실패함 저자 김민우 저는 쇼핑몰 상세페이지 제작및 광고홍보를 담당하는 실무를 하고있어 프로덕트 마켓 핏 이라는 단어가 생소했고 왜 이것을 달성하지 않으면 99%실패하지? 라는 의문이 있어 바로 정독했습니다 프로덕트 마켓 핏이란, 시장을 만족시키는 제품을 가지고 좋은 시장에 있는 것 이라고하네요 다시말해 시장의 고객들이 우리 제품을 사용해서 실제로 그들의 문제를 해결하고 있는 상태로 시장이 원하는 제품 고객들이 만족하는 제품을 이 바로 프로덕트 마켓핏이라고 정의할수 있겠네요 '네 이런 제품을 가지고 있다면 당연히 성공할수있겠죠' 저자는 기반을 제대로 갖추기도 전에 '성장'에 자원을 투입하면 오히려 역효과가 나기 쉽다고 말하며 이런 역효과를 낸 대표적인 사례가 미국에 있습니다. 청소 대행 서비스를 선보였던 홈조이(Homejoy)이라고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런 프로덕트 마켓 핏을 달성했는지 파악하는 다음 3가지 방법을 구체적으로 설명해주네요 1) 시장의 폭발적인 수요로 느끼기 2) 설문 조사로 파악하기 3) 고객 리텐션 데이터로 확인하기 상품소싱에서 대량판매로 이루어지는 과정중 중요한 포인트를 집어주고있어 도움 되는 글인것 같습니다. 챕터 4까지 나와있는데 정독하러 가야겠습니다 ^^

제품 진단 - '프로덕트 마켓 핏'을 달성하지 않고는 99% 실패함

publy.co

제품 진단 - '프로덕트 마켓 핏'을 달성하지 않고는 99% 실패함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9월 2일 오전 3:50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