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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퍼블리매일읽기챌린지 #퍼블리뷰 #퍼블리뷰12일차 반대의 법칙 - 남들이 하지 않는 방향으로 차별화하라 - 반대의 법칙을 빛나게 하는 차이는 '정확한 계산'에서 나온다. -3D를 충족해야한다 소비자들이 정말 호감을 갖는(desirable) 포인트인가? 소비자들에게 독특한(distinctive) 포인트라고 인식될 수 있는가? 과연 오랫동안 지속할 수 있는(durable) 포인트인가? 3D 파헤치기 (1) 마음에 흡족해야 탐나는 특징이 된다 - 소비자가 탐내는 차별화 지점을 '꺾는 포인트'라고도 표현한다.   - 소비자가 정말 바람직하다고 느끼는 부분은 단순히 기능적·물리적 편리함을 뛰어넘은 '심리적 만족'이라는 사실 - 객관적으로 보기에는 말이 안 되는 특성이라 생각될지 몰라도 소비자들이 만족한다면 그게 정답이다.  (2) 남들에게 없는 독특함이 생명이다 독특함을 어필하는 데는 기본적으로 세 가지 방법이 있는데, '최초(the first)'이거나 '유일(the only)'하거나 '최고(the best)'라는 사실을 부각시키라는 점 '남들이 갖지 못한 독특함'이란 곧 '차별화'의 핵심이다.  (3) 끊임없이 변해야 오래 간다 차별점은 무엇보다 지속성(durable)을 갖춰야 한다. 반짝 인기를 얻기도 쉽지는 않지만 오래도록 사랑받는 브랜드로 남기란 더더욱 쉽지 않다 지속성이라 하면 흔히 '변하지 않는 속성'을 떠올리기 쉬운데,  본질은 흔들지 말되 껍질은 끊임없이 바꿔야 한다. 중심 컨셉에 대한 '흔들리지 않는 믿음'과 '변화의 창의성'이 지속성의 핵심이다. 앱솔루트(Absolut) 보드카의 "결코 달라지지는 않겠지만, 늘 변화합니다(Never different, but always changing)" 포르쉐 자동차의 디자인 정책은 '바꾸어라, 그러면서 바꾸지 마라(Change it, but do not change it) 잊지 말자. '한결같다'는 '변함이 없다'가 아니다. 자기만의 컬러를 지키되 트렌드에 맞춰 디테일하게 변해야 한결같아진다

'다름'을 점검하는 3가지 키워드: 호감, 독특함, 지속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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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9월 3일 오전 11: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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