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삶스럽게 무슨😁] 최근 유튜브나 TV에서 '새삶스럽게'라는 큼직한 문구로 시작하는 광고가 눈에 띈다. 전체적으로 분위기나 연출, 음악도 맘에 들었고, '새삶스럽게'라는 이목을 끄는 문구까지 고루 갖춘 이케아의 광고이다. 그런 이케아의 최근 소식은 사실은 조금 우울하다. ✅7년 만에 최저 성장률 거의 유일하게 코로나 특수에도 빛을 보지 못한 가구회사가 바로 이케아다. ✅비싼 배송비 가구의 경우 미조립 제품의 가구를 구매하려면 배송비로 50,000원가까이 지불하게 된다. 가격경쟁력에서 굉장히 타격이 크다. ✅이케아와 비슷한 쇼룸형 매장 확산 가구원 수에 따라 이케아가 잔뜩 꾸며놓은 쇼룸이 이제는 이케아만의 것이 아니다. 심지어 오늘의 집 같은 어플에서는 비대면으로도 쇼룸을 더 많이 볼 수 있다. ✔요즘 '문제해결능력'이란 무엇일까에 대한 고민이 많다. 단순히 문제가 발생하면 잘 처리하면 그만 아닌가라는 생각이 직관적으로 들었다. 상황을 잘 파악해서 손해를 덜 보게끔 나아가면 잘하는 것 아닌가? 해답까지는 아니어도 이케아를 통해 문제해결을 배운다. ✔우선,근본적인 원인을 파악해야 한다. 단순한 문제 상황이 아닌. ✔근본적인 문제를 파악하기에 필요한 것은 고객에 대한 이해이다. ✔마지막으로는 고객에게 맞춘 대안 제시이다.

가구업계 다 웃는데...이케아만 코로나에 발목잡힌 이유

n.news.naver.com

가구업계 다 웃는데...이케아만 코로나에 발목잡힌 이유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9월 15일 오후 3:31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