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마케팅의 기본> 1. 한계를 모르는 디지털 공간에 플랫폼이 계속 생겨날수록 그 안을 채우기 위해서는 콘텐츠가 필요하다. 실제로 플랫폼 경쟁이 심화될수록 콘텐츠의 중요도는 더욱 커지고 있다. 2. 디지털에서 콘텐츠가 가지는 장점은 크게 3가지다. 첫 번째는 ‘트래픽’이다. 잘 만든 콘텐츠는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알아서 공유되며 사람들을 끌어들이는 효과를 만들어낸다. 3. 두 번째는, 콘텐츠를 통해서 관계를 형성할 수 있다는 점이다. 좋은 콘텐츠는 제작자와 구독자 사이에 끈끈한 관계를 맺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최전방 무기이다. 4. 세 번째는, 잘 만든 콘텐츠는 실제로도 판매를 촉진한다는 점이다. 콘텐츠로 공감을 얻고, 신뢰를 구축하면 제품 판매도 늘어나기 마련이다. 5. 그렇다면, 콘텐츠를 마케팅에 제대로 활용하라면 어떻게 해야 할까? 가장 먼저 제품에 대해 설명하는 것이 아니라, 제품으로 할 수 있는 이야기를 만들어야 한다. 매력적인 이야기를 소비하게 만들면, 소비자는 덩달아 제품도 소비하게 된다. 이게 콘텐츠 마케팅의 기본 원칙이다. 6. 그러니 제발 제품에 대한 과대 광고를 하지 말고, 제품을 할 수 있는 다양한 이야기를 만들어라. 7. 그리고 그다음은, 고객 스스로가 제품을 가지고 각자의 이야기를 만들 수 있도록 회사가 판을 깔아주는 것이다. 8. 요즘 고객들은 단순히 콘텐츠를 소비만 하지 않는다. 변주하고 재해석해서 자신만의 이야기로 만든다. 그래서 센스 있게 콘텐츠 마케팅을 하는 회사들은, 고객이 회사의 브랜드로 가지고 마음껏 자신만의 이야기를 만들 수 있도록 유도하고, 밈 등을 통해서 이를 증폭시킨다. 9. 즉, 요즘 콘텐츠 마케팅의 정수는 회사가 고객의 삶에서 콘텐츠의 소재, 이야기의 소재가 되는 것이고, 그게 바로 찐-바이럴이다.

[김유나의 Digital Insight] 콘텐츠 마케팅을 한다는 것은

소비자평가

[김유나의 Digital Insight] 콘텐츠 마케팅을 한다는 것은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9월 24일 오전 7:22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PM이 이해하면 좋은 지표 개념

    프로덕트 매니저(PM)로 일하면서 늘 지표 이야기를 듣게 됩니다. 대부분 PM은 선행지표(leading indicator)와 후행지표(lagging indicator)의 개념을 잘 이해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선행지표에 영향을 미치는 '인풋(input) 지표, '아웃풋(o

    ... 더 보기

     • 

    댓글 1 • 저장 37 • 조회 1,486


    <ChatGPT를 사용해본 프론트엔드 개발자의 후기>

    <인공지능은 과연 개발자를 대체할 수 있을까?> 요즘 세상이 인공지능 이야기, 챗지피티(chatGPT)와 관련된 이야기로 떠들썩하다. 어떤 사람은 드디어 인공지능에 있어서 특이점이 왔으며 이제 곧 머지 않아 많은 직업들이 대체될 것이라고 전망했으며, 어떤 사람은 어차피 있는 데이터들을 모아서 학습을 시키는 것일 뿐, 완벽하거나 인력을 대체할 만한 수준은 아니며 분명한 한계가 존재한다고 한다. 누구의 말이 맞을까? 나는 개발자로써, 이에 대해 생각을 해보았다. 우선, 정답은 아니더라도 나의 판단에 따른 ... 더 보기

    ChatGPT를 사용해본 프론트엔드 개발자의 후기

    Brunch Story

    ChatGPT를 사용해본 프론트엔드 개발자의 후기

     • 

    댓글 3 • 저장 56 • 조회 12,322


    📰 OpenAI가 ChatGPT의 커넥터 기능을 업데이트하면서 MCP 지원을 추가했네요.

    ... 더 보기

    《달리기 대신 산책하는 마음》

    ... 더 보기


    하나부터 열까지 리더가 상세히 설명해 주기를 바라는 구성원이 있습니다. 반대로 큰 얼개만 듣고 나머지는 자율적으로 하고 싶어 하는 경우도 있죠. 회식에 참여하는 것을 너무나 힘겨워 하는 구성원이 있는 반면, 동료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며 가까워지는 것을 원하는 구성원도 있습니다.

    ... 더 보기

    다양한 구성원을 하나로 모으고 싶다면 - 리더가 가져야 할 모순

    네이버 블로그 | HSG 휴먼솔루션그룹

    다양한 구성원을 하나로 모으고 싶다면 - 리더가 가져야 할 모순

     • 

    저장 5 • 조회 6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