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경제 기반 다양해진 비즈니스 모델 바야흐로 구독이 일상화되고 있다. 뉴스레터, 음악을 비롯한 콘텐츠부터 커피, 식품, 옷, 자동차까지.. 우리가 생각할 수 있는 거의 모든 것은 구독이 가능하다. 이러다보니 구독료 또한 만만치 않은데, 타인과의 구독 공유를 도와주는 서비스도 등장했다. 구독서비스를 기반으로 앞으로 더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이 나올 것으로 예상된다.

음악-식품-배달까지 '구독'... 새는 돈 막아드려요

동아일보

음악-식품-배달까지 '구독'... 새는 돈 막아드려요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11월 2일 오후 11:15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명품 브랜드는 왜, 뷰티에 진심인 걸까요?

    ... 더 보기

    명품 브랜드는 왜, 뷰티에 진심일까

    여성동아

    명품 브랜드는 왜, 뷰티에 진심일까

    조회 299


    우당탕탕 유튜버가 된 일반인들의 이야기 (feat. 미미미누, 달지)

    1

    ... 더 보기

    조회 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