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 there! 10월 29일 ~ 11월 5일 간 나온 AI 주요 포스트와 논문을 추려보았습니다. • 수학 단어 문제 풀기(https://openai.com/blog/grade-school-math/) – OpenAI가 별도의 생성 - 검증 모델을 이용하여 초등학교 수학 문제에서 GPT3 미세 조정 모델보다 두 배 높은 정확도를 달성했습니다. QANDA의 설루션 구조도 궁금해지네요. 🤓 • 음향 언어 유사성을 사용하여 ASR을 위한 교차 언어 전이(https://arxiv.org/pdf/2111.01326v1.pdf) – 우리의 관심 대상이지만 리소스가 적은 언어와 가장 유사한, 리소스가 많은 언어는 무엇일까요? • 인코더-디코더 아키텍처에서 어텐션이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이해하기(https://arxiv.org/pdf/2110.15253v1.pdf) – 멋진 그림들이 나와있지만 저자들이 정확히 뭘 하고 있는지 아직 잘 모르겠습니다. • 투영된 GAN으로 더 빠르게 수렴하기(https://arxiv.org/pdf/2111.01007v1.pdf) – 판별자가 실제 또는 가짜를 분류하기 전에 프리징 된 CNN에 생성 및 원본 이미지를 통과시킵니다. 훈련 시간이 5일에서 3시간으로 단축됐네요! • 사전 훈련을 개선하기 위한 메타 학습(https://arxiv.org/pdf/2111.01754v1.pdf) – 사전 훈련 알고리즘에 대한 최적 하이퍼 파라미터를 학습하는 그래디언트 기반 프로그램입니다. • 관계형 셀프 어텐션: 비디오 이해 작업 시 어텐션에서 누락되는 것(https://arxiv.org/pdf/2111.01673v1.pdf) – 모션 다이내믹스를 캡처하는 비디오 동작 인식의 신규 아키텍처. • 고차원에서의 학습은 항상 외삽에 해당한다(https://arxiv.org/abs/2110.09485) – 학습 알고리즘이 미관측 데이터를 일반화하는 방식에 관한 과거의 직관을 반박합니다. • 비-심층(Non-deep) 네트워크(https://arxiv.org/pdf/2110.07641.pdf) – 복잡한 추론 능력을 달성하기 위해 네트워크를 깊게 만드는 대신 병렬 하위 구조를 사용합니다. (깃헙은 https://github.com/imankgoyal/NonDeepNetworks 아직 깡통이네요.) 위 내용은 Alexa AI Deep Learning Blog에서 발행하는 AI 주간 뉴스에서 발췌, 번역하고 개인적으로 내용을 추가하여 만든 것입니다.

Solving Math Word Problems

openai.com

Solving Math Word Problems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11월 6일 오후 12:07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 성공하는 사람은 '왜', 실패하는 사람은 '어떻게'를 묻는다 >

    1. 사람들이 자연스럽게 갖기 쉬운 프레임은 대개 하위 수준이다.

    ... 더 보기

    ChatGPT 버전명 설명

    ChatGPT 사용할 때 어떤 모델을 선택해야할지 망설여집니다. 모델명만 봐서는 어떤게 좋은지 모르겠더라고요.

    ... 더 보기

    👠블로그마켓에서 일본 시부야까지, 마뗑킴이 브랜드가 되기까지

    ... 더 보기

    마뗑킴은 지속 가능한 브랜드가 되려 합니다

    www.openads.co.kr

    마뗑킴은 지속 가능한 브랜드가 되려 합니다

    💄명품 브랜드는 왜, 뷰티에 진심인 걸까요?

    ... 더 보기

    명품 브랜드는 왜, 뷰티에 진심일까

    여성동아

    명품 브랜드는 왜, 뷰티에 진심일까

    트렌드 강연과 컨설팅할 때마다 이야기해왔던 가장 우려스러웠던 일이 현실화되고 있다. 새로운 기술이 새로운 일자리를 만들어내면서 더 경제규모를 키워낼 거라는 샐럽 미래학자들과 샐럽 기술쟁이들의 기술 찬양은 민망한 일이 되었다. 그들 말이 완전히 틀린 건 아니

    ... 더 보기

    MS 6000명, 메타 3600명… AI가 일으킨 해고 칼바람

    조선일보

    MS 6000명, 메타 3600명… AI가 일으킨 해고 칼바람

    조회 285


    회사 경영진이 해결해야 할 '진짜 문제'를 정확히 파악하거나 전달하지 못해, 기술진·실무진이 잘못된 지표를 최적화하거나 가치가 낮은 영역에 집중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 더 보기

    AI 앞세운 프로젝트, 85%가 망하더라 [AI오답노트]

    cm.asiae.co.kr

    AI 앞세운 프로젝트, 85%가 망하더라 [AI오답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