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장 잘못된 전략은 모두를 만족시키려 하는 전략이다. 모두에게 좋은 브랜드가 되려다보면 누구도 좋아하지 않는 브랜드가 될 수 있다. 오히려 딱 한 명에게 기억남는 브랜드가 된다면, 그 한 명은 브랜드에 진정한 팬이되어 자신과 비슷한 친구에게 브랜드를 소개하게 될 것이다. 그렇게 소개받은 친구가 이 브랜드를 좋아하게 될 가능성은 높을 수 밖에 없고, 그렇게 브랜드는 퍼져나가게 될 것이다. 하지만, 모두를 만족시키려는 브랜드는 그 누구도 만족시키지 못하고, 그 브랜드를 경험한 후 기억의 저편으로 사라져버릴 가능성이 높다. 한 명만 노리자!! #그래서브랜딩이필요합니다 #브랜드전략브랜딩 #브랜드만드는남자 #브만남
2021년 11월 8일 오전 9: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