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는 어떤 모습이 될까? - 마크주커버그 | 커리어리

메타버스는 어떤 모습이 될까? - 마크주커버그가 말하는 메타버스 1. 아바타: 훨씬 더 풍부한 표현을 가능케 하고 자신을 다양하게 표현할 수 있는 아바타 2. 텔레포트: 현재 인터넷에서 링크를 클릭하는 것과 같은 개념. (메타버스 서비스 플랫폼 간에 쉽고 편하게 오갈 수 있는 상호 운용성이 필요함) 3. 표현 및 체험의 방식: 타이핑 대신 손으로 제스처를 취하거나 말을 하거나 생각을 하는 것을 통해 무언가를 만들어낼 수 있음 4. 게임 5. 피트니스: 메타버스 안에서 몸을 움직이며 상호작용하는 특성은 완전히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것. 6. 일 - 메타버스는 사람들이 함께 있지 못할 때도 몰입감을 공유할 수 있게 하며 현실에서 함께 할 수 없었던 일들을 가능케 할 것이다. - 기술과 상호 작용하는 방식이 아니라 사람들이 상호작용할 수 있도록 기술을 구축할 것이다. - 메타버스는 더 큰 풍요로움과 경험, 우리 자신들을 표현할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 데스크탑, 웹, 모바일로의 흐름, 그리고 텍스트, 사진, 비디오까지 발전해 온 다음의 흐름은 이전보다 훨씬 더 몰입된 형태의 경험하는 인터넷 세계, 메타버스가 될 것이다.

'메타' CEO 주커버그가 전망한 향후 10년 미래변화상

씨로켓 [C-Rocket]

2021년 11월 8일 오전 9:44

댓글 0

함께 보면 더 좋은

UXR One Pager 핀터레스트 정량 유저 리서처 (quant UXR)의 이야기 - 정성 유저 리서처는 1대1 인뎁스 인터뷰, 에스노그래피, 다이어리스터디 등 디자인 방법론을 사용한 정성 리서치로 유저에 대한 이해와 공감을 쌓습니다. - 데이터 사이언티스트는 코드를 쓰고, 통계 분석 기법을 사용하고, 로그 데이터를 분석합니다. - 정량 UX 리서처로서 직업에 관한 질문을 많이 받고, 시간에 제약이 있으므로 one-pager를 만들었습니다. <One Pager> ◾️ 정량 UX 리서처는 서베이와 로그 분석을 통해 유저 중심의 비즈니스 문제를 이해합니다. 이것은 제품 전략, 디자인, 개발에 영향을 줍니다. ◾️ 정량 UX 리서처의 미션 1. 핀터레스트 제품 UX를 향상시키고 제품의 탁월함을 이끈다. 2. 유저가 겪고 있는 문제를 해결하여 비즈니스가 나아가는 힘을 준다. 3. 유저의 감정과 행동 사이의 관계를 이해하여 제품 전략을 세운다. 4. 사용자 중심의 지표를 평가하고 발전시켜서 제품의 의사결정을 돕는다. ◾️ 성공적인 정량 UX 리서처의 습관 1. 풀고자 하는 바른 (중요한) 리서치 문제를 선택한다. 2. 리서치에 대한 질문이 방법론을 결정하도록 한다. (그 반대가 아니라) 3. 공유된 비전을 만들면서 관계를 구축한다: 다른 일들과 정량 UX 리서치에 대한 상호 이해가 팀이나 회사의 목표를 더 확장시킨다. 4. 다양한 소스로부터 데이터를 본다. 5. 우리 데이터에 관한 이야기(story about our data)를 하는 것이 아니라, 데이터가 있는 이야기(story with data)를 한다. ◾️ 정량 UX 리서처는 유저가 무엇을 왜 이야기 하는지, 제품 경험에 대해 어떻게 느끼는지 뿐만 아니라 어떻게 유저가 실제로 제품을 이용하고 있는지에 대해 깊고, 다차원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한다. 🤔 - 제품 디자인, 콘텐츠 디자인, UX 리서치 (정량+정성) 이 하나의 핀터레스트 디자인 팀인 것이 흥미롭다. (제품 전략이나 개발과는 어떻게 협업하는지도 궁금하다.) - 팀의 구성에 따라 정량 유저 리서처의 일하는 방식이나 태스크가 달라질 것 같다. 커뮤니케이션 스킬이 매우 중요할 것 같다. - 데이터"를" 이야기하는 것이 아니라는 것, 방법론에 따라 문제를 찾는 게 아니라 문제를 찾기 위해 방법론을 사용한다는 점이 인상 깊다. - 데이터로 설득하고 이야기로 감정을 이끌고, 공유된 믿음을 갖고, 함께 일을 잘 해 나가는 것을 잘 하고 싶다.

What is quantitative user experience research at Pinterest?

Medium

추천 프로필

현직자에게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일잘러들의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