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스토어 키워드를 최적화하는 7가지 간단한 방법 | Adjust
Adjust
[앱스토어 최적화 팁 7가지!] ⭐️앱스토어 최적화(ASO)란? 💬앱스토어 최적화(이하 ASO)는 앱을 최적화 하여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검색결과를 더 높은 순위에 차지할 수 있도록 하는 작업. ASO를 위한 키워드 최적화 팁 7가지🔥 1️⃣띄어 쓰지 말고 쉽표 쓰기 👉앱스토어에서는 공백도 하나의 글자로 인식합니다. 그리고 앱스토어 알고리즘은 공백과 쉽표를 기준으로 키워드를 분류합니다. 그래서 <마법,엄청난,반드시,플레이,해야함>과 같이 공백 없이 입력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2️⃣연결어나 불용어(stop words) 쓰지 않기 👉키워드에 연결어 등의 의미없는 단어를 넣는 것을 지양하세요. 키워드를 고민하는 단계에서도 이러한 단어를 쓰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3️⃣숫자를 표기할 때 아라비아 숫자 쓰기 👉앱스토어는 '9'와 '아홉'이라는 숫자를 똑같이 인식하기 때문에 아라비아 숫자를 쓰세요. 입련칸에 조금이라도 더 다른 키워드를 넣을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4️⃣키워드 반복하지 않기 👉'멋진 은색 영웅'과 '놀라운 영웅 전쟁'이라는 키워드를 검색하기를 원한다면 '영웅'이라는 단어를 반복하지 말고 '멋진,은색,놀라운,영웅,전쟁'으로 입력하면 됩니다. 5️⃣복수형이나 오타를 고려 👉오타 ,복수를 다른 키워드라고 생각하고 포함합니다. 경쟁 앱이나 트래픽을 고려하고, 단수 형태의 키워드를 찾아본 후, 어떤 것을 쓰는 것이 나을지 결정합니다. 6️⃣짧은 키워드 여러 개 넣기 👉9글자 키워드 대신 두개의 4글자 키워드를 넣도록 하세요. 더 많은 키워드를 포함하게 되면 검색결과 순위를 올리는 데 도움이 됩니다. 7️⃣가장 강력하고 관련성 있는 주요 문구를 앱 이름으로 👉앱 이름은 알고리즘에서 보다 비중있게 다뤄지기 때문에 여기에 가장 좋은 키워드와 문구를 배치해야 합니다. 관련성이 높을수록 전환율도 높아집니다.
2021년 11월 26일 오전 4: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