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을 의미 있게 만드는 10가지》 퓨 리서치 센터는 17개 국가(advanced enoconomies)에서 2021년 2월부터 5월까지 약 19,000명 성인을 대상으로 "무엇이 삶을 더 의미있게 만드는가?"를 물었습니다. 질문은 선택형이 아니라 어떤 것이라도 대답할 수 있는 개방형 질문이었는데, 17개 국가 중 14개 국가에서는 '가족(Family)'라는 답이 나왔습니다. 한국 응답자는 1️⃣ 물질적 행복감(Material well-being), 2️⃣ 건강(Health), 3️⃣ 가족(Family), 4️⃣ 전반적으로 만족스러움(General Positive), 5️⃣ 사회/ 자유(Sociey/Freedom) 순서로 대답했습니다. 흥미롭게도 삶을 의미 있게 만드는 요인에 대한 답을 한 가지만 한 비율이 17개 국가 중 가장 높은 62%를 차지했습니다. 아래는 17개 국가에서 가장 많이 나온 응답 10가지입니다. 1️⃣ Family and children 2️⃣ Occupation and career 3️⃣ Material well-being 4️⃣ Friends and community 5️⃣ Physical and mental health 6️⃣ Society and institutions 7️⃣ Freedom and independence 8️⃣ Hobbies and recreation 9️⃣ Education and learning 🔟 Naute and the outdoors [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 📮 ] 1️⃣ Pew Research에서 조사에 사용한 질문 https://www.pewresearch.org/global/wp-content/uploads/sites/2/2021/11/PG_11.18.21_meaning-of-life_Topline.pdf 2️⃣ 국가 별 응답 결과 비교표 https://www.pewresearch.org/global/interactives/meaning-in-life/ 3️⃣ 응답 결과를 재분석한 결과 https://sovidence.tistory.com/1178

What Makes Life Meaningful? Views From 17 Advanced Economies

Pew Research Center: Internet, Science & Tech

What Makes Life Meaningful? Views From 17 Advanced Economies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11월 26일 오전 10:13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네이버가 넷플릭스와 협업에 적극 나서는 것은 국내에서 성과를 거둔 연합 전략을 글로벌 사업까지 확장하기 위해서라는 분석이 나온다. 쿠팡이 이커머스 플랫폼을 중심으로 자체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쿠팡플레이)와 음식 배달(쿠팡이츠)을 결합해 국내 시장 확장

    ... 더 보기

    [단독]넷플릭스에 네이버 웹툰 탑재?…네·넷 수뇌부, 美서 만난다 | 중앙일보

    중앙일보

    [단독]넷플릭스에 네이버 웹툰 탑재?…네·넷 수뇌부, 美서 만난다 | 중앙일보

    TREND REPORT "2025년 5월에 본 것"

    5

    ... 더 보기

    TREND REPORT "2025년 5월에 본 것"

    레드버스백맨

    TREND REPORT "2025년 5월에 본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