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브랜딩은 디자인 용어가 아니다 브랜딩은 브랜드의 시각적 모습을 만드는 작업과 철학 정체성을 명확히 구축하는 과정이자 브랜드다운 모습과 행동을 만드는 총체적인 작업입니다. 즉 디자인은 브랜딩의 한 요소로 생각해야 합니다. 브랜드 디자이너는 시각적 결과물과 통일성만을 고민하지 않고, 나아가 브랜드다운 모습과 행동이 무엇이고 브랜드의 진정성을 알릴 수 있는 메시지까지 고민하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다시 말해 어떻게 사용자에게 브랜드의 생각과 가치를 알리고 브랜드다운 행동으로 그들에게 어필할지 고민하는 것. 이것이 브랜드 디자이너에게 필요한 역량이라 생각합니다. 💬 나에게 좋은 정보는 믿는 만큼 보인다

브랜딩은 디자인의 용어가 아니다

Brunch Story

브랜딩은 디자인의 용어가 아니다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12월 4일 오후 12:50

 • 

저장 6조회 288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