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리부 124 책을 많이 읽지 않지만 책에서 지식과 지혜를 구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오늘은 한해 동안 마케터에게 사랑 받았던 책을 소개합니다 :) 트렌디한 스타트업 마케터는 뭘 읽을까? 마케터들의 연말 독서 결산 저자 임가영 슈독 저자 필 나이트 이 책은 나이키의 창업자 필 나이트가 나이키를 세계적인 브랜드로 일궈내기까지의 과정을 다룬 자서전이에요. 브랜딩은 믿음에서 시작된다'라는 것을 처음으로 알려준 책이기도 해요. 나는 달리기에 대한 믿음이 있었다. 나는 사람들이 매일 밖에 나가 몇 마일씩 달리면, 세상은 더 좋은 것이 될 것이라고 믿었다. 그리고 내가 파는 신발이 달리기에 더없이 좋은 신발이라고 믿었다. 사람들은 내 말을 듣고 나의 믿음에 공감했다. 믿음, 무엇보다도 믿음이 중요했다. - 슈독 중에서 Pride 현대카드가 일하는 방식 50 저자 현대카드 이 책은 실무는 어느 정도 적응을 끝내고, 이제 막 자신만의 커리어 기준을 찾아가기 시작한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내가 없으면 일이 안 되는 게 존재감이 아닙니다. 내가 없어도 돌아가는 조직이 되도록 만들어야 합니다. 대신 내가 있으면 더 나은 성과를 내고, 탁월한 결과를 낼 수 있는 특별한 차별성이 있어야 합니다. 현대카드가 일하는 방식 중에서 심플하지만 화려하게 해주세요 저자 박창선 이 책은 업무 특성상 다른 팀들과 메신저나 메일, 회의, 구두로 소통할 일이 많은 분에게 추천해요. 하나만 기억하세요. 커뮤니케이션에서 중요한 건 청자입니다. 화자의 의중이 어떻든 그건 중요하지 않습니다. 들은 여러분들이 순간 뜨끔하고 상처받은 느낌이 든다면 그건 분명한 문제가 있는 발언입니다. (중략) 가급적 표정을 숨기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이게 그냥 웃고 넘어가면 나중에 말하고 싶어도 뭔가 좀스러워서 보여서 꺼낼 수가 없습니다. 일단 성향을 알 수 없는 미팅에선 적당한 침묵과 알 듯 말 듯한 미소만 유지하는 것을 기본 값으로 합시다. 심플하지만 화려하게 해주세요 중에서 지브리의 천재들 저자 스즈키 도시오 이 책은 저처럼 리더십에 대해서 고민하는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어요. 애니메이션과 마케팅은 다른 분야지만, 둘다 '협업의 결과물'이라는 점에서는 공통점이 있다고 생각해요. 여러 감독의 리더십을 엿보면서 자신만의 방식을 찾아가면 좋을 것 같아요.

2021년 12월 5일 오후 11:48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