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쥬얼 산출물을 위한 협업에서 필요한 협업도구도 있습니다. 이러한 버티컬 협업도구가 발견(?)하게 된 것에 기쁘고요. 왜 인수했을지에 대해서 좀 찾아봤습니다. 유니티는 주로 게임에서 활용되는 비디오 엔진입니다. 코로나로 게임의 가치가 높아졌습니다. 게임사도 IT로 분류되니 다거점 근무가 많은편에 속하는데요. 엔진을 활용한 업무 진행 시 협업을 원활하게 할 수 있는 Add-on의 필요성이 높아졌을 것입니다. 게임사가 어떠한 비디오 엔진을 도입하더라도 협업을 원활하게 할 수 있는 Add-on의 필요성이 있으니 이번 유니티의 인수 발표는 어찌보면 똑똑한 선택이 아닐까 싶습니다. 장기적으로 유니티가 선택받지 못하였더라도 Add-on으로 싱크스케치를 도입한다면, 나중에 윈백을 할 가능성 혹은 신규 프로젝트가 나왔을때 유니티를 적극 어필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도 있지 않을까 추측해봅니다.

유니티, 실시간 동기화 협업 도구 '싱크스케치' 인수

조선비즈

유니티, 실시간 동기화 협업 도구 '싱크스케치' 인수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12월 8일 오후 2:29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기획의 말들⟫ 출간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

    ... 더 보기

    생산성을 향상하는 법

    1

    ... 더 보기

    PM/PO 실무 꿀팁

    open.kakao.com

    PM/PO 실무 꿀팁

    그게 쓸모 없을지라도 일단 제품을 출시했다는 것 자체가 매우 큰 차이가 된다. 로또 확률 0% 와 1%의 차이. 오죽하면 성공한 창업자들이나 VC들의 지겹도록 맨날하는 얘기의 99%가 일단 출시하세요겠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