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진, 스타트업 창업주, 부문장, 팀장 등 리더들을 안에서 밖에서 겪으면서 종종 생각한다. 기업의 성장 국면과 요구되는 리더십, ROE와 주가 등등. 최근 다모다란 교수가 기업의 라이프사이클, 각 국면에 맞는 적합한 CEO, 그리고 주가에 대한 글을 냈다. 최근 사명을 바꾸고 있는 테크 회사들-메타(Facebook), 블록(Square)을 주목하고 있는 분들. 기업 규모가 커짐에 따라 고민이 깊어지는 스타트업 재직 지인들. 기업 분석에 관심있는 분들은 한번 읽어보면 좋을 것 같다. https://aswathdamodaran.blogspot.com/2021/12/managing-across-corporate-life-cycle.html?m=1

Managing across the Corporate Life Cycle: CEOs and Stock Prices!

Aswathdamodaran

Managing across the Corporate Life Cycle: CEOs and Stock Prices!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12월 14일 오전 12:42

조회 96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 쿠팡의 창업자를 직접 보며 배운 것: 리더의 크기가 전부다 >

    1

    ... 더 보기

     • 

    댓글 1 • 저장 17 • 조회 1,390


    스트레스를 잘 관리하면서 건강하게 살아가고 싶다면, 우선 살아있는 한 우리가 해야 할 일들은 영원히 없어지지 않을 것이므로, 해야 할 일을 100% 해내면서 할 일 목록을 완전히 없애는 데 많은 노력을 들이기보다는 70% 정도만 해내도 만족할 필요가 있다.

    ... 더 보기

    [박진영의 사회심리학]스스로 만들어 내는 스트레스

    m.dongascience.com

    [박진영의 사회심리학]스스로 만들어 내는 스트레스

    얼마전에 신입 개발자 채용시 과제를 10분 내에 빠르게 만들어서 보낸 사람을 채용했다며, 빠르게 결과를 냈기 때문에 채용했다는 글이 SNS에 많이 돌았다. 그러면서 이렇게 말한다.


    "알고리즘 많이 푸는 개발자보다, AI로 빠르게 결과 내는 사람을 선호. 알고리즘, 코딩 책 안 봐도 AI 도구만 적극 활용하면 취업 기회 잡을 수 있다."


    ... 더 보기

     • 

    저장 19 • 조회 5,032


    < 스포티파이와 멜론, 같은 음악인데 왜 경험은 다를까? >

    1. 엔터테인먼트 프로덕트의 본질은 콘텐츠다. 사용자는 콘텐츠를 소비하며 감정을 느낀다. 재미, 감동, 공포, 희열. 인간의 다양한 감정이 콘텐츠를 통해 꺼내진다.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