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력적인 디자인 포트폴리오를 만드는 방법 02 - 어떻게 최고의 히트작을 선정할 것인가> 지난번에 공유드렸던 아티클의 두번째 부분을 공유드립니다. 이번 파트는 '내 포트폴리오에서 어떻게 최고의 작업물을 선택할 것인가'인데요. 글의 저자는 6가지 기준을 제시하고 있는데, 이는 저자가 Facebook에서 근무할 때에 배웠던 제품 디자인의 중요한 축들이라고 합니다. 비단 포트폴리오에서 보여줄 작업물을 선택할 때 뿐만 아니라, 디자이너로서의 내게 현재 부족한 요소는 무엇인지, 또 강점은 어떤 것인지를 돌아보기 좋아보입니다. :) -------------------------------------------- - Product Thinking: 당신의 비즈니스 감각을 보여줍니다. 비즈니스 요구 사항, 사용자 요구 사항 및 이들의 기본 목표를 이해해야 합니다. - 인터렉션 디자인: 시니어가 될수록 인간 행동을 기반으로 하는 새로운 인터랙션 디자인 패턴을 만드는 방법을 더 많이 이해해야 합니다. - 비주얼 디자인: 이 기술은 매력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만들 수 있는 능력을 보여줍니다. 당신은 색상, 타이포그래피, 레이아웃, 움직임, 이미지 등을 이해해야 합니다. 또한 시각 디자인이 인터렉션 디자인과 및 접근성과 어떤 관련이 있는지 알아야 합니다. - 지향성: 문제점을 파악하고, 합리적인 목표를 설정하고, 데이터를 기반으로 정보에 입각한 제품을 선택하고, 올바른 해결책을 확보하고, 다른 사람과 협업하고, 작업을 커뮤니케이션하는 동시에 이 모든 작업을 체계적으로 유지해야 합니다. - 추진력: 이 기술은 업무에 대한 열정을 보여줍니다. 여러분은 새로운 것을 배우고, 다른 사람들을 가르치고, 공동체를 만들고, 빠르게 움직이고, 실패를 받아들이고 싶은 욕구가 있어야 합니다. - 자기 인식: 이 기술은 당신의 장단점을 알 수 있는 능력을 보여줍니다. 자신이 무엇을 잘하는지, 사람들이 어떻게 인식하는지, 동맹이 되고, 건설적인 피드백을 주고받는 방법을 알고, 자신의 성장영역에 대해 솔직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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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12월 29일 오후 2: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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