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토론토의 에이스가 된 류현진 선수가 🏟LA 다저스 시절을 회고했습니다. 그중 습관의 중요성을 돌아보게 하는 커쇼의 '루틴'이 눈길을 끕니다.     1. 조미예 기자의 질문 - 클레이튼 커쇼의 루틴이 어떤지 굉장히 궁금하다. 2. 류현진 선수의 답변 - “커쇼는 정말 대단하다. 원정과 홈에서 정말 똑같은 루틴을 유지하는데, 시간이 1분도 다르지 않다. 출근해서 식사하는 시간, TV 보는 시간도 똑같다. 야구를 보다가 낮잠을 자는 시간이 있는데, 이 시간도 똑같다. 스트레칭 1시간, 미팅 1시간, 나가서 공 던지는 시간도 1시간, 야구장 와서 밥 먹는 시간까지. 던지는 날은 샌드위치를 먹는다. (내가 던지기 전날 감자탕 먹는 것처럼) 커쇼는 등판 날 아침에 샌드위치 먹는 루틴이 있다. 트레이너실 오기 전에 레드불하고 물, 에너지바를 똑같이 갖다 놓고 먹는다.” 3. 일본의 대표적인 야구선수 스즈키 이치로도 '루틴'으로 유명합니다. 그 역시 생활 속에서 꾸준히 같은 행동 규칙을 만드는 연습을 통해 최고의 선수로 우뚝 설 수 있었습니다. 꾸준한 경험을 통해 얻은 좋은 습관을 몸에 체화한 것이겠지요. 미국 최고의 투수라는 커쇼, 그리고 류현진 역시 이치로와 마찬가지로 시간을 쪼개 규칙적으로 생활하는 루틴을 지키고 있다는 것이 인상적이었습니다. 4. 자신에게 맞는 최적의 루틴을 찾을 수 있는 것은 결국 자기 뿐입니다. 어떤 생활리듬이 최고의 결과를 이끌어내는지 차분히 생각해보고 실천으로 연결해보는 건 어떨까요? 어쩌면 우리도 각자의 영역에서 류현진 선수처럼 될 수 있을지도 모르는 일이니까요. :)

[조미예의 MLB현장] 류현진이 기억하는 다저스에서의 최고의 순간

다음뉴스

[조미예의 MLB현장] 류현진이 기억하는 다저스에서의 최고의 순간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0년 4월 7일 오후 10:28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얼마전에 신입 개발자 채용시 과제를 10분 내에 빠르게 만들어서 보낸 사람을 채용했다며, 빠르게 결과를 냈기 때문에 채용했다는 글이 SNS에 많이 돌았다. 그러면서 이렇게 말한다.


    "알고리즘 많이 푸는 개발자보다, AI로 빠르게 결과 내는 사람을 선호. 알고리즘, 코딩 책 안 봐도 AI 도구만 적극 활용하면 취업 기회 잡을 수 있다."


    ... 더 보기

     • 

    저장 19 • 조회 5,008


    < 스포티파이와 멜론, 같은 음악인데 왜 경험은 다를까? >

    1. 엔터테인먼트 프로덕트의 본질은 콘텐츠다. 사용자는 콘텐츠를 소비하며 감정을 느낀다. 재미, 감동, 공포, 희열. 인간의 다양한 감정이 콘텐츠를 통해 꺼내진다.

    ... 더 보기


    스트레스를 잘 관리하면서 건강하게 살아가고 싶다면, 우선 살아있는 한 우리가 해야 할 일들은 영원히 없어지지 않을 것이므로, 해야 할 일을 100% 해내면서 할 일 목록을 완전히 없애는 데 많은 노력을 들이기보다는 70% 정도만 해내도 만족할 필요가 있다.

    ... 더 보기

    [박진영의 사회심리학]스스로 만들어 내는 스트레스

    m.dongascience.com

    [박진영의 사회심리학]스스로 만들어 내는 스트레스

    MZ가 신상이 아니라 중고 명품에 관심을 갖고 지갑을 본격적으로 연다면서 그 이유를 분석했는데, 그 중 몇몇을 추리면 MZ가 친환경 의식이 높고 소유보다는 '경험'을 추구하고 사용성이라는 소비자 가치를 중시해서라고 그렇단다. 솔직히 그건 그냥 끼워맞춘 것으로 밖에 안보인다. 아무리 넉넉한 마음을 갖고 봐도 아주 매우 지극히 극히 일부는 그럴 수 있다 이해해도 결국 명품 갖고 싶으니깐 핑계에 이유를 붙인거에 가까워보인다.

    ... 더 보기

    "비싼 명품 안 사요" MZ 돌변하더니…'2500억' 몰린 회사

    naver.me

    "비싼 명품 안 사요" MZ 돌변하더니…'2500억' 몰린 회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