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s G Suite now has 6 million paying business customers, as it ramps up competition with Microsoft and Zoom
Business Insider
어떤 도구로 일을 할까, 어떤 도구를 제공할까. 온라인 협업이 늘어나면서 기업과 사용자의 고민도 깊어졌어요. 특히 영상회의 툴이 이슈죠. 크게 시스코 웹엑스, MS Teams, Zoom, G suite 일부로서의 구글 행아웃 미트(Meet)가 있어요. 기사와 상관없이 풀어보자면요. 각 서비스들의 강점은 뚜렷합니다. 웹엑스는 시스코 하드웨어 및 장비와 찰떡궁합이겠고요. 생산성 툴 명가 MS의 teams는 기존 비즈니스 네트워크가 탄탄하죠. 클라우드로 자연스럽게, 성공적으로 변화했고요. 기존 툴과의 연속성 및 결합도 장점입니다. Zoom은 슈퍼루키이고, 가벼워요. 행아웃 미트는 클라우드 생산성 툴 선구자 구글의 다른 G suite 툴과 함께 쓰기 쉬워요. 미국 학교에서 많이 쓰고요. 비즈니스 및 교육용 생산성 툴은 한번 디플로이할 때 회사 조직문화, 업무 문화, 사내 교육, 시스템과의 통합, 데이터 보안 및 아카이빙 등의 이슈와 얽히게 돼, 웬만해선 유연하게 교체하기가 쉽지 않아요. 이러한 서비스 특징과 시류에 따라 경쟁은 더 치열해지겠습니다.
2020년 4월 8일 오전 3: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