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포스트 2022년 첫호이자 창간기념 첫번째 | 커리어리

패션포스트 2022년 첫호이자 창간기념 첫번째호인 70호에 제 글이 실렸습니다. '고객은 당신 생각대로 움직이지 않는다'는 제목으로 실제 직접 경험했던 멘토링과 컨설팅 사례로 풀어보았습니다. 사업을 하면서 마케팅을 하면서 새해 연초에 고객 중심이라는 초심을 잃지 않는 기회가 되시길 바랍니다. 1. 고객 반응이 예상과 다르면 그것은 고객이 아니라 당신이 문제인 것이다 2. 고객에 대한 이해가 당신 개인 경험의 폭에 갇혀 있다 3. 이해할 수 없으면 고객 잘못인가? 4. 고객이라면 이렇게 생각하고 행동할 것이다? 5. 유사하게 묶이는 고객들이 과연 생각과 행동도 비슷할까? 6. 고객에 대해 함부로 잘 안다고 이야기하지 마라

고객은 당신 생각대로 움직이지 않는다 > 마케팅은 삐딱하게/강재상

패션포스트 - 깊이 있고 재미있는 패션과 라이프스타일 이야기

2022년 1월 9일 오후 11:52

댓글 0

함께 보면 더 좋은

오늘 발간한 패션포스트 79호에 오랜만에 기고해서 제 글이 실렸습니다. '결국, 가장 중요한 것은 'PMF''라는 제목으로 기업이 살아남고 성장하기 위해서는 '제품/서비스가 시장에 얼마나 부합하는가'가 최우선이고 이 조건에 충족하지 않으면 어떤 기술도 소용없다는 것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사업성장을 위해 PMF(Product-Market-Fit)에 맞춰 사업을 과감하게 피봇팅한 실제 스타트업 사례들도 넣었습니다. 기업을 운영하시는 분들, 스타트업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

결국, 가장 중요한 것은 ‘PMF’ > 마케팅은 삐딱하게/강재상

패션포스트 - 깊이 있고 재미있는 패션과 라이프스타일 이야기

추천 프로필

현직자에게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일잘러들의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