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장이 모르는 브랜드로 채웠더니 2030 고객 증가한 현대백화점 1️⃣ 지난해 현대백화점의 2030대 고객 비중이 사상 처음으로 40%를 넘어섰다. 2️⃣ 2030대의 씀씀이도 커지는 추세다. 지난해 현대백화점 매출 중 28.3%가 2030대로부터 나왔다. 전년(23.9%)보다 4.4%포인트 늘었다. 20대 매출 자체는 전년 대비 95.8% 증가해 배가량 늘었다. 30대 매출은 40.3% 증가했다. 3️⃣ 젊은 층을 겨냥해 기존의 백화점에서 찾아볼 수 없던 매장을 늘린 전략이 주효했다는 평가다. “내가 모르는 브랜드로 지하 2층 MZ존을 채우라”는 김형종 현대백화점 사장의 ‘특명’이 색다른 실험을 이끌었다는 분석이 나온다. 4️⃣ 예술 마케팅도 젊은 고객을 끌어들이는 주요 유인책 중 하나다. 더현대서울의 전시 공간 ‘알트원’은 지난해 방문객이 20만 명을 넘었다. 🤔 자신이 모르는 브랜드로 채우라는 '특명'을 주다니, 굉장히 무모해보이기도 하지만 한편으론 담대한 전략이라는 생각이 든다.

"모르는 브랜드로 채워라"...2030 홀린 현대百 '파격 실험'

Naver

"모르는 브랜드로 채워라"...2030 홀린 현대百 '파격 실험'

2022년 1월 12일 오전 2:41

댓글 0

지금 가입하고 개발 트렌드 뉴스레터를 받아보세요!

개발 관심 분야 중 하나를 관심 분야로 선택하면 받아볼 수 있어요.

이메일로 가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