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장이 모르는 브랜드로 채웠더니 2030 고객 증가한 현대백화점 1️⃣ 지난해 현대백화점의 2030대 고객 비중이 사상 처음으로 40%를 넘어섰다. 2️⃣ 2030대의 씀씀이도 커지는 추세다. 지난해 현대백화점 매출 중 28.3%가 2030대로부터 나왔다. 전년(23.9%)보다 4.4%포인트 늘었다. 20대 매출 자체는 전년 대비 95.8% 증가해 배가량 늘었다. 30대 매출은 40.3% 증가했다. 3️⃣ 젊은 층을 겨냥해 기존의 백화점에서 찾아볼 수 없던 매장을 늘린 전략이 주효했다는 평가다. “내가 모르는 브랜드로 지하 2층 MZ존을 채우라”는 김형종 현대백화점 사장의 ‘특명’이 색다른 실험을 이끌었다는 분석이 나온다. 4️⃣ 예술 마케팅도 젊은 고객을 끌어들이는 주요 유인책 중 하나다. 더현대서울의 전시 공간 ‘알트원’은 지난해 방문객이 20만 명을 넘었다. 🤔 자신이 모르는 브랜드로 채우라는 '특명'을 주다니, 굉장히 무모해보이기도 하지만 한편으론 담대한 전략이라는 생각이 든다.

"모르는 브랜드로 채워라"...2030 홀린 현대百 '파격 실험'

n.news.naver.com

"모르는 브랜드로 채워라"...2030 홀린 현대百 '파격 실험'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2년 1월 12일 오전 2:41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충실하게, 정직하게》

    기록은 문제가 아니다. 지금에 와서는 아무리 노력을 해본들, 아마도 젊은 날과 똑같이 달리지는 못할 것이다. 그 사실을 기꺼이 받아들일 것이다. 별로 유쾌한 일이라고 말하기 어렵지만, 그것이 나이를 먹어간다는 일인 것이 분명하다. 나에게 역할이 있는 것과 마찬가지로, 시간에도 역할이 있다. 그리고 시간은 나 같은 사람보다는 훨씬 충실하게, 훨씬 정직하게 그 직무를 다하고 있다. 잠시도 쉬지 않고 계속 전진해오지 않았는가.

    ... 더 보기

    《근육은 고지식하지만 “아, 좋지요"》

    ... 더 보기

    지난 2012년 설립된 빌더AI는 코딩 지식 없이도 AI로 누구나 앱을 제작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는 스타트업이다. 사용자가 원하는 기능과 디자인을 선택하면 자동으로 앱이 생성되는 구조로, 앱 개발에 들어가는 비용과 시간, 인력 의존도를 크게 줄인다는 점에서 혁신 모델로 주목받았다.

    ... 더 보기

    이데일리-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

    이데일리

    이데일리-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

    조회 716


    알람 소리에 반사적으로 일어나서 준비를 마치고 정신없이 이동하면 어느새 사무실 책상에 앉아 있게 됩니다. 동료들과 인사를 마치고 컴퓨터를 켜는 순간 업무는 시작되지요.

    ... 더 보기

    직장 다니면서 제대로 ‘현타’ 맞는 순간 7

    다음 - 피플앤잡

    직장 다니면서 제대로 ‘현타’ 맞는 순간 7

    《어떤 것은 다르게 살게 한다》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