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스로 펴져나가는 콘텐츠는 이렇게 만듭니다 | 커리어리

✅ 스스로 펴져나가는 콘텐츠는 이렇게 만듭니다! 전염성 강한 이야기가 따로 있다는 겁니다. 저자는 콘텐츠를 통해 입소문을 만드는 방법을 소셜 화폐 Social Currency / 계기 Trigger / 감성 Emotion / 대중성 Publicity / 실용 가치 Practical Value / 이야기성 Stories 여섯 가지로 설명해요. 머리글자만 따서 STEPPS(스텝스)라고 하죠 1️⃣ 소셜 화폐의 법칙 : ‘인싸’라는 소속감을 부여하라 - “사람들은 자신의 사회적 지위를 높여주는 것은 공유하고 싶어지게 마련” 비싸고 맛있는 요리를 맛보고 자랑하는 건 명품 핸드백을 든 것이나 똑같아요. 남들이 부러워할 만한 콘텐츠를 제공하면, 사람들은 이야기를 퍼뜨려요. 2️⃣ 계기의 법칙 : 배경 정보를 함께 제공하라 - 고객이 자주 접하는 환경에서 계기를 제공하는 콘텐츠를 만드세요. “열두시에 만나요, 브라보콘”처럼 빈도가 중요해요. 3️⃣ 감성의 법칙 : 사람의 감정을 자극하라 - 감정을 자극하는 콘텐츠를 제공하세요. 그럼 공유가 생겨나요. 유쾌하고 즐겁고 흥분을 일으키는 정보가 유리해요. 공유자의 이미지를 개선해 주기 때문이죠. 긍정 콘텐츠는 부정 콘텐츠보다 13퍼센트나 많이 공유돼요. 4️⃣ 대중성의 법칙 : 사회적 증거를 생산하라 - 입소문을 만들려면 눈에 보이는 사회적 증거를 생산하세요. (아이폰에서 ‘내 아이폰에서 보냄’이라는 문구가 자동 삽입) 5️⃣ 실용적 가치의 법칙 : 유용해 보이는 정보를 제공하라 - ‘하우투How-to 콘텐츠’는 영원한 베스트셀러예요. 사람들 기대치를 뛰어넘는 경우에만 입소문이 나요. 시간을 제한(오늘만 무료)하거나, 수량을 제한(선착순 300개)하거나, 접근 자체를 제한(회원만 입장)하세요. 6️⃣ 이야기성의 법칙 : 한 편의 이야기로 제공해라 - 인간은 정보 핵심만 달랑 제공하는 것보다 한 편의 풍부한 이야기로 전해 주는 걸 좋아해요. 🤔 물론, 알아도 만들기는 쉽지 않다. 그래도 알아야지!! 콘텐츠를 만들 때 마다 하나씩 돌아보면 좋을 내용. ✔️아래 링크로 24시간 동안 무료로 전문을 볼 수 있어요!! (대박)

컨테이저스 : 콘텐츠로 입소문을 만드는 여섯 가지 방법

LongBlack

2022년 2월 20일 오후 12: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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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브랜드 이미지는 '만드는 것'이 아니라 '쌓아가는 것' 1️⃣ 브랜드 이미지는 내가 원하는 이미지를 정하고 만들어서 세상에 "짠~" 하고 내보인다고 해서 만들어지는 것이 아니다. 2️⃣ 다양한 경험들이 쌓이고 그것들이 어떤 하나의 맥락으로 이어지면서 만들어져 간다. 우리는 충분히 많이 노출시키고 충분히 많은 고객을 만난 것 같아도 고객들을 그렇지 않다. 3️⃣ 그렇기 때문에 꽤 오랜시간 동안 꾸준히 같은 이야기를 쌓아갈 필요가 있다. 4️⃣ 그리고 쌓는다는 것은 잘못하면 무너질 수도 있다는 이야기다. 한 곳에 차곡차곡 쌓는 블럭과 계속 이쪽 저쪽으로 어긋나게 쌓는 블럭 중에 어떤 것이 더 오래 갈까?? 중간에 갑자기 쌩뚱맞는 모양의 블럭을 쌓으면 아무리 공든 탑이라도 와르르 무너질 수 있다. (한 번에 실수로 무너지는 브랜드들을 많이 보지 않았는가?) 5️⃣ 브랜딩은 끝이 없다. 계속 ing 진행 중인 상태이다. 한 층 한 층 경험을 쌓아갈 때 우리 브랜드가 줘야 하는 경험이 맞는지 계속 점검하면서 쌓을 필요가 있다. 6️⃣ 사람간의 관계를 쌓는 것과 별반 다르지 않다. 🤔 브랜드 이미지를 '만든다'고 생각하면 우리가 만든 브랜드가 세상에 산보이는 순간 사람들이 열광할 수 있을 거라고 착각하게 된다. 하지만 '쌓는다'고 생각하면 그 과정에 대한 고민을 하게 된다. 그리고 그렇게 쌓여진 후의 모습을 생각하며 하나씩 하나씩 잘 쌓아갈 수 있다. 다시 말하지만 쌓는 것이기 때문에 언제든 무너질 수 있다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한다. www.lllayer.com 우리 회사 이름에 'l' 이 3겹 쌓여져 있는 이유. #브랜딩 #브랜드만드는남자 #브만남 #레이어 #lllay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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