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X 관련 일을 하는 사람은 알아야 할 100가지 UX 통계자료>
사용자 경험UX 을 잘 설계하거나 개선하면 많이 좋아져요 로는 논리가 서지 않을때 제가 꼭 PM의 레시피로서 이용하는 통계자료들입니다. 매우 인사이트 충분한 자료로 카테고리별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몇가지 예로 들자면
- 고객의 70%는 나쁜 사용자 경험 때문에 구매를 포기합니다.
- 불평하지 않는 고객의 91%는 그냥 떠나고 13%는 평균 15명에게 자신의 나쁜 경험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 고객의 67%는 사이트 이탈의 이유로 나쁜 UX라고 이야기합니다.
- 포레스터의 조사에 의하면 UX에 1달러를 투자할 때마다 100달러가 투자대비회수 됩니다. 무려 9,900%의 ROI입니다.
- 개발자는 열악한 UX 때문에 개발 재작업에 50%의 시간을 보냅니다.
- 제품에 대한 사용자의 첫인상을 좌우하는 요소 중 94%는 디자인과 관련이 있습니다.
- 모바일 앱의 95%가 한 달 안에 버려집니다.
- 웹사이트에서 단 한 번의 나쁜 UX경험은 그 사용자의 웹사이트 재방문율을 88% 감소시킵니다.
좋은 UX는 눈에 띄지 않습니다. 워낙 당연한것이라고 느끼니까요. 오직 나쁜 UX만이 인상을 남깁니다. 매우 나쁜 인상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