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OTT 시장이 성숙기에 진입했지만 경쟁사들은 CJ ENM과 JTBC라는 국내 선두급 콘텐츠사의 연합에 긴장하고 있다. CJ ENM은 스튜디오드래곤, JTBC는 제이콘텐트리를 자회사로 두고 있어 강력한 콘텐츠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기 때문이다. ‘도깨비’와 ‘미스터 션샤인’(스튜디오드래곤), ‘이태원클라쓰’와 ‘부부의세계’(제이콘텐트리) 등 두 제작사는 수많은 히트작으로 콘텐츠 역량을 인정받고 있다. 오리지널 콘텐츠가 OTT 선택의 중요한 기준인 만큼 CJ ENM과 JTBC의 연합이 왓챠플레이, 웨이브 등보다 우위에 설 수 있다는 평가도 나온다." 국내에서 가장 영향력이 큰 컨텐츠 공룡 CJ ENM과 JTBC 연합군이 출범했다. 둘이 힘을 합쳐 더 강력한 '오리지널 컨텐츠'를 만들어내기 위해서. 당면한 지상파3사와의 경쟁에서 이기기 위해서. 올해 국내 OTT 시장에서는 웨이브(지상파3사)와 티빙(CJ&JTBC 연합)의 컨텐츠 경쟁 구도가 본격화될 전망.

CJ ENM·JTBC 'OTT 연합' 출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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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 ENM·JTBC 'OTT 연합' 출범

2020년 4월 26일 오전 5: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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