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OTT 시장이 성숙기에 진입했지만 경쟁사들은 CJ ENM과 JTBC라는 국내 선두급 콘텐츠사의 연합에 긴장하고 있다. CJ ENM은 스튜디오드래곤, JTBC는 제이콘텐트리를 자회사로 두고 있어 강력한 콘텐츠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기 때문이다. ‘도깨비’와 ‘미스터 션샤인’(스튜디오드래곤), ‘이태원클라쓰’와 ‘부부의세계’(제이콘텐트리) 등 두 제작사는 수많은 히트작으로 콘텐츠 역량을 인정받고 있다. 오리지널 콘텐츠가 OTT 선택의 중요한 기준인 만큼 CJ ENM과 JTBC의 연합이 왓챠플레이, 웨이브 등보다 우위에 설 수 있다는 평가도 나온다." 국내에서 가장 영향력이 큰 컨텐츠 공룡 CJ ENM과 JTBC 연합군이 출범했다. 둘이 힘을 합쳐 더 강력한 '오리지널 컨텐츠'를 만들어내기 위해서. 당면한 지상파3사와의 경쟁에서 이기기 위해서. 올해 국내 OTT 시장에서는 웨이브(지상파3사)와 티빙(CJ&JTBC 연합)의 컨텐츠 경쟁 구도가 본격화될 전망.

CJ ENM·JTBC 'OTT 연합' 출범

n.news.naver.com

CJ ENM·JTBC 'OTT 연합' 출범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0년 4월 26일 오전 5:53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선형 회귀(Linear Regression)를 이해하는 데 필요한 개념들

    -

    ... 더 보기

    《어떤 것은 다르게 살게 한다》

    ... 더 보기

    AI가 앞으로 세상을 바꿀 어쩌구 저쩌구 하는 내용은 큰 관심 없다. 당연한 이야기기도 하고 너무 많이 듣는 이야기도 하기 때문이다. 본 기사에서 가장 흥미롭게 본 부분은 '한국은 챗GPT 사용이 가장 활발한 국가 중 하나다. 오픈AI에 따르면 한국의 주간 활성 챗

    ... 더 보기

    '챗GPT' 오픈AI 韓법인 설립 "한국 유료구독자 전세계 2위"

    매일경제

    '챗GPT' 오픈AI 韓법인 설립 "한국 유료구독자 전세계 2위"

    조회 456


    왜 좋은 콘텐츠를 수시로 업데이트 받아야 하는가?

    1

    ... 더 보기

    [25년 6월] 썸원 프라임 멤버십 모집 안내

    somewon on Notion

    [25년 6월] 썸원 프라임 멤버십 모집 안내

    < 쿠팡의 창업자를 직접 보며 배운 것: 리더의 크기가 전부다 >

    1

    ... 더 보기

     • 

    댓글 1 • 저장 11 • 조회 1,237


    < '네이버 다녀요'라는 말에 아무도 무슨 일을 하는지는 묻지 않았다 >

    1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