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폴레의 부활 스토리에서 얻은 생각씨앗 🌱> ✔ 문제인식 →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형태의 조직/역할 개편 - 문제: 식재료 관리 제대로 못해서 잇따른 식중독 사건 → 매출 하락, 주가 폭락, CEO 사임 - New CEO 브라이언 니콜의 해결방법 : 위생기준에 맞지 않는 매장 65곳 즉시 폐쇄, 5-6개 매장의 식재료 관리 기능 묶어서 가장 큰 매장이 책임지고 재료 씻어서 내려보내기. 💬 각 조직의 운영파트 이슈에 대입해서 볼 수 있겠다. 명확한 책임과 권한, 문제의 본질적 해결을 위한 조직개편, 운영 매뉴얼과 주기적 체크 등. ✔ 치폴레 부활의 재료 3가지 🥑 1) 디지털 기술 2) 레스토랑 운영 3) 브랜딩 ​ 💬 온·오프라인을 연결하려는 시도,고민을 하지 않으면 사실상 Next Level 없을듯 - 지난번 올리브영 아티클 '오늘드림' 얘기에서도 느낌. 온·오프라인을 누가 어떻게 먼저 유기적으로 잘 연결하느냐에 따라 기업의 성패가 갈림 - 우리의 온라인 Esset을 반드시 활용/활성화 해야함 ✔ 본질을 고민하고, 문화를 만들어라! 1) 본질에 집중하는 마케팅 : '우리가 판매하려는 가치'를 분명하게 알아야 함 2) 문화를 만드는 운영 능력 : 올바른 프로세스와 실행 👀 옴니채널이란? - 고객이 이용 가능한 온·오프라인의 모든 쇼핑 채널들을 대상으로 채널들을 통합하고, 고객을 중심으로 채널들이 유기적으로 연결하여 끊기지 않고 일관된 경험을 제공하는 유통채널 전략

치폴레 : 벼랑 끝에 선 멕시칸 레스토랑, 3년만에 부활한 비결

LongBlack

치폴레 : 벼랑 끝에 선 멕시칸 레스토랑, 3년만에 부활한 비결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2년 3월 5일 오전 6:37

조회 92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