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속 움직이는 QR코드를 스캔하면 버거킹 와퍼가 공짜] 효과측정할 때 늘 곁다리로 넣는 QR 코드 아이디어. 소비자가 귀찮기 때문에 늘 결과는 기대 이하다. 이 캠페인이 성공한 변수는 두가지다. 1. 코로나 시대에 사람들이 TV를 많이 보게 되었다는 것 2. 옥외광고가 아닌 TV광고 매체로 QR코드 아이디어를 반영했다는 것 버거킹의 마케팅 플레이를 보면 늘 한끗차다. 무지무지 세상에 없던 것을 발견해서 기발한 것은 분명히 아닌데, 시대의 흐름에 적응한 기술을 자연스럽게 크리에이티브로 바꾼다는 점이 그렇다.

버거킹, TV를 게임판으로 바꾸다... 전통 매체와 최신 기술 잇는 기발한 광고 전략

뉴데일리

버거킹, TV를 게임판으로 바꾸다... 전통 매체와 최신 기술 잇는 기발한 광고 전략

2020년 4월 28일 오후 10:53

댓글 0

주간 인기 TOP 10

지난주 커리어리에서 인기 있던 게시물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