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거킹, TV를 게임판으로 바꾸다... 전통 매체와 최신 기술 잇는 기발한 광고 전략
뉴데일리
[TV 속 움직이는 QR코드를 스캔하면 버거킹 와퍼가 공짜] 효과측정할 때 늘 곁다리로 넣는 QR 코드 아이디어. 소비자가 귀찮기 때문에 늘 결과는 기대 이하다. 이 캠페인이 성공한 변수는 두가지다. 1. 코로나 시대에 사람들이 TV를 많이 보게 되었다는 것 2. 옥외광고가 아닌 TV광고 매체로 QR코드 아이디어를 반영했다는 것 버거킹의 마케팅 플레이를 보면 늘 한끗차다. 무지무지 세상에 없던 것을 발견해서 기발한 것은 분명히 아닌데, 시대의 흐름에 적응한 기술을 자연스럽게 크리에이티브로 바꾼다는 점이 그렇다.
2020년 4월 28일 오후 10: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