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프리미엄을 결제해도 유튜브 영상으로 간 | 커리어리

유튜브 프리미엄을 결제해도 유튜브 영상으로 간접적인 광고를 접하고 있는 요즘이다. 브랜디드 콘텐츠(BDC)는 '콘텐츠 마케팅'의 일환으로 브랜드의 가치를 콘텐츠에 실어 고객에게 전달하는 활동을 말한다. 샌드박스 데이터랩에서 브랜디드 콘텐츠의 4가지 트렌드를 무척 잘 정리해주어 읽어보면 우리 서비스에서 활용할 수 있는 지점을 생각할 수 있을 것 같다. 트렌드 1 _ 훅 앤드 잽 전략 -훅 전략, 한 방에 온 힘을 실어라: 디지털 플랫폼에서는 타깃별로 최적화된 메시지를 각각 전달 -잽 전략, 지속적으로 두들겨라: 브랜드와 핏이 잘 맞는 크리에이터와 콘텐츠를 선정해, 장기적으로 협업하여 브랜디드 콘텐츠를 만들어내는 방식 트렌드 2 _ 브랜디드 오리지널 콘텐츠 -문어형 브랜디드 콘텐츠: 공통된 시작점을 두고, 각기 다른 전개가 펼쳐지는 옴니버스식 브랜디드 콘텐츠 -컬래버레이션으로 창조하는 새로운 세계관: 브랜드가 단숨에 시청자와 거리를 좁히기는 어려우므로, 크리에이터와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그들 세계관의 일부를 활용하는 것 트렌드 3 _ 컬래버레이션 커머스 -크리에이터의 이미지와 상품의 매칭이 포인트: 크리에이터의 이미지와 상품이 찰떡궁합을 이루어야 한다 -유튜브 머치, 컬래버레이션 커머스를 확장시키다: 크리에이터의 콘셉트에 맞는 제품을 한정 판매하거나 크리에이터 에디션처럼 팬덤이 열광할 만한 상품을 판매한다면 좋은 성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음 트렌드 4 _ 버추얼 마케팅 -진짜보다 더 진짜 같은 버추얼 인플루언서:기업이 원하는 최적의 이미지를 구현하고, 기업이 원하는 다양한 역할을 자유롭게 맡길 수 있음 -메타버스라는 무대 위에서 논다: 메타버스 플랫폼은 브랜디드 콘텐츠가 펼쳐지는 무대로서의 가능성도 상당함

Chapter 2. 그 어느 때보다 재밌었던, 브랜디드 콘텐츠 전쟁

Publy

2022년 3월 20일 오전 1: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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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의성의 아버지라 불리우는 토런스E. Paul Torrance 교수는 창의성을 선명하게 정의합니다. 문제를 잘 정의하고 해결책을 찾는 능력이에요. 문제를 발견하고 정의하고, 목표와의 균열이 뭔지 보는 겁니다. 그 균열을 메우기 위해 시도를 하고, 그 시도를 점검하고 점검하고 또 점검하는 게 창의성입니다. 갑자기 머릿속에 전구가 탁 켜지는 거? 절대 그런 건 없습니다. 힌트를 드린다면, 맨 처음 떠오르는 생각은 답이 아닙니다. 그건 남들도 다 생각합니다. 처음 나온 것을 계속 조각해 나가는 겁니다. 조각해 나가는 과정, 그 지난함을 견딜 수 있어야 해요. 그러다 보면 날카롭게 벼려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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