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유저 스토리 작성법 > 어떻게 유저 스토리를 작성해야 문제점을 잘 정의할 수 있을지가 고민이었는데, ‘픽사의 스토리텔링’ 글을 보고 큰 힌트를 얻었습니다. 다른 분들에게도 유저 스토리 작성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 -- - ‘만약에’로 시작하는 질문은 상대의 궁금증을 일으킬 수 있는 강력한 단어다. 이를 '후크'라고 한다. - 영웅, 목표, 장애물, 변화를 포함하여 스토리의 컨셉을 간단히 설명한 것을 '로그라인'이라고 한다 - 회사의 미션에도 로그라인을 적용할 수 있다 - 배민의 미션: 좋은 음식을 먹고 싶은 곳에서. > 영웅: 식사 메뉴를 고민하는 사람 > 목표: 식사 메뉴를 고민하는 사람들이 원하는 메뉴를 원하는 장소에서 먹는 것 > 장애물: 사람들이 배달 받을 수 있는 음식 종류의 제한, 사용자가 선택할 수 있는 식사자리의 한계 > 변화: 식사 메뉴를 고민했던 사람들이 이전에는 배달받을 수 없었던 음식을 집이나 사무실 등에서 시켜 먹을 수 있게 되었음 - 사람들은 캐릭터가 장애물을 극복하며 맞이하는 변화에 영향을 받는다. 이를 ‘캐릭터 아크’라고 한다 - 주제가 보편적일수록 많은 사람들의 공감을 얻을 수 있다 - 진실된 스토리를 써야 사람들의 마음을 얻을 수 있다. (여기서 진실은 한쪽 관점으로 편향되지 않은 이야기를 말한다) - 스토리의 주제를 사용자 스스로 발견할 수 있도록 유도할 때 주제는 교훈으로 경험된다 - 회사 미션에 로그라인을 적용할 경우 중요한 점은 영웅의 역할은 회사가 아니라 사용자가 되어야한다 - 로그라인에서 회사의 역할은 영웅이 장애물을 극복하기 위한 수단이 되어야한다 - 회사와 팀의 미션 혹은 유저 스토리를 작성할 때 위와 같은 로그라인을 활용해서 작성하자

픽사스토리텔링: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는 스토리 법칙

publy.co

픽사스토리텔링: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는 스토리 법칙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2년 3월 27일 오후 2:53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UX 디자이너가 사라지고 있다⟫

    ... 더 보기

    LinkedIn

    lnkd.in

    LinkedIn

    A 회사가 구설에 올랐다. 직장인 익명 커뮤니티에 올라온 글에 따르면 내부 분위기가 매우 좋지 않다고 한다. 과거 A사는 사업을 다양하게 벌인 것에 비해, 돈은 별로 벌지 못했다고 한다. 이때 경영진은 고통을 다 같이 나누자며 모든 직원의 연봉 인상을 제한하고 성과급도 소액만 주었다.

    ... 더 보기

    나쁜 회사를 구별하는 매우 효과적인 방법,나쁜 회사를 구별하는 매우 효과적인 방법

    체인지그라운드,체인지그라운드

    나쁜 회사를 구별하는 매우 효과적인 방법,나쁜 회사를 구별하는 매우 효과적인 방법

    《말할 것도 없는 힘, 지속력》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