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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성인력을 '소유'하기 보다 고급인력과 '협업'하라 by 최두옥 브런치> 트렌드 분석가 김소희 대표의 '인력공유의 시대' 강연 요약입니다. 요즘 대퇴사 시대라는 말이 심심찮게 나와서 일까요? '19년 내용인데도 여전히 울림이 있네요. 1. 인재이탈은 당연하게 받아들어야 할 시대의 트렌드다 - 직원의 퇴사는 리더십만의 이슈가 아니다 - 특히 스타트업은 자기사업을 할 수 있을 만큼의 적극성과 능력을 가진 친구들이 모이므로 이탈은 자연스럽다 - 직원의 자연스런 이탈을 고려한 인재관리 정책이 더 중요 - 전문가를 시간제로 고용하는 긱이코노미나 원격협업은 인재이탈의 대안이 될 수 있다 - 콘텐츠 뿐만 아이라 인력 분야에서도 소유경제에서 접근경제로의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2. 소통보다는 '교육'과 '문화'에 무게중심을 둬라 - 소통에만 집중하는 기업은 아마추어리즘에 빠질 수 있다 - 조직에서 소통은 '성과' 수단이지, 그 자체가 목적이 아니다 - 코칭 역시 효율과 책임이 관여되지 않는 측면에서는 그 자체가 목적일 수 없다 - 소통과 코칭에 앞서 전문적인 교육이 필요하며, 교육이 성과로 이어지려면 '파일럿-시행착오-개선'의 문화가 보장되야 한다 - 특히 '경졔산업(복수의 산업이 몰린 문야);과 '디지털' 분야는 전문적인 교육이 필수다 - 과거 고용 유지의 핵심은 복지였으나 이제는 교육이 되었다 3. 기업의 성과를 Pain-Point에 맞추어 개선하라 - 업무에서의 Pain-Point는 크게 두가지다. 1)줄이고 싶은 반복 단순업무 2)제거하고 싶은 불확실성 - 로레알은 직원들과 소통할 때 Pain-Pint중심으로 소통하고, 이를 해결하는데 집중한다

충성인력을 '소유'하기 보다 고급인력과 '협업'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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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4월 3일 오후 11: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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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심 변했나?"…프랜차이즈 광고 시작한 당근마켓, 적자 벗어날까 by 한국경제> 당근마켓도 수익화 BM을 다양하게 펼치겠다는 기사입니다. 플랫폼 BM을 간단하게 보면 ①수수료 ②광고 ③유료화의 3가지로 볼 수 있는데, 당근마켓의 경우 일본의 메루카리와는 달리 중고거래에 따른 거래 수수료로 매출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지금까지는 거대한 트래픽을 바탕으로 광고 수입이 매출과 이익의 전부라고 생각됩니다. 기사에 따르면 '브랜드 프로필' 서비스를 통해 B2B 수익을 늘리겠다고 합니다. 소비자들에게 대놓고 유료화를 한 건 아니지만 지금까지 동네기반 커뮤니티를 지향했던 서비스를 해치지 않고 어떻게 혜택스럽게 녹여 내는가가 관건이네요. 오랜기간 고민끝에 내놓는 서비스 같아서 당근마켓 내부에서 준비를 잘했을거라 생각합니다. 벤치마킹 할 수 있는 유의미한 성과가 나오면 좋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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