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돈도 써 본 사람이 잘 쓴다 퍼포먼스 마케팅 강의의 광고와 상세 페이지를 보면, “100억 써 본 마케터가 노하우를 전부 알려드립니다”와 같은 문구를 자주 볼 수 있다. 100억을 집행할 수 없는 마케터나 취준생 입장에서는 100억 안 쓰고도 노하우를 전부 알 수 있을 거란 마음에 카피를 보고 혹할 수밖에 없다. 그렇지만 100억을 썼으니까, 그만큼의 노하우가 생긴 것이다. 100억을 쓰고도 노하우가 없다면, 그게 더 문제다. 다시 말해, 100억을 집행한 사람의 퍼포먼스 마케팅 노하우를 전부 들어도, 실제로 100억을 쓰지 않으면 그만큼 노하우를 제대로 활용하지 못할 가능성이 높다. 결국 핵심 노하우만 콕콕 집어 듣는다 해도, 결국 직접 돈을 써 봐야 실력이 늘 수 있다. 그리고 강사가 여러 회사를 거치며 다양한 산업에서 마케팅 경험이 있다 하더라도, 지금 자신이 속한 산업과 다르고 아이템이 다르다면, 강사의 노하우를 진리로 받아들이는 것이 아니라 참고하는 정도가 좋다. https://ditoday.com/%ed%8d%bc%ed%8f%ac%eb%a8%bc%ec%8a%a4-%eb%a7%88%ec%bc%80%ed%8c%85-%ea%b0%95%ec%9d%98-%eb%93%a3%eb%8a%94%eb%8b%a4%ea%b3%a0-%ec%8b%a4%eb%a0%a5-%ec%95%88-%eb%8a%98%ec%96%b4%ec%9a%94/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2년 4월 12일 오전 8:01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