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느끼기엔 몇 번 읽어도 도움이 될만한 아티클이다. 스토리텔링은 콘텐츠 뿐만 아니라 서비스, 기업, 정치 등 모든 분야에 적용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의 핵심이다. 간만에 읽은 #내돈내산 #퍼블리읽기 #아직쓰생각 #오늘은여기까지 ----(이하 퍼온 글....)--------- 우리는 모두 스토리텔러다 1. 후크 후크는 스토리에 구미가 당기도록 만드는 일종의 맛보기 장치다. 사람의 집중력이 지속되는 시간은 평균적으로 8초라고 한다. 8초 안에 후크로 승부수를 던지려면 "만약에"로 시작하는 시나리오가 도움이 된다. 엔터테인먼트 산업에서는 로그라인을 '엘리베이터 피치(elevator pitch)'라고도 부른다. 2.변화: 고객의 마음을 계속 설레게 하는 법 훌륭한 후크가 고객의 눈을 사로잡는다면, 변화의 약속은 가슴을 설레게 하고 계속 귀를 기울이게 한다. 후크에 관심을 갖게 된 사람들은 이제 그 스토리가 자신을 어떻게 변화시킬지 궁금해한다. 3.진심: 부족한 모습을 숨기지 말자 청중이 스토리 속 캐릭터의 경험과 감정에 깊이 몰입할수록 변화의 원동력도 강해진다.  4. 교감: 보편적 주제 중요한 건 관객이 스스로 교훈을 발견해야 한다는 것이다. 5. 주연: 주인공인 고객을 어떻게 도울 것인가 좋은 기업은 고객의 동료이자 친구가 된다.

픽사스토리텔링: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는 스토리 법칙

publy.co

픽사스토리텔링: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는 스토리 법칙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2년 4월 13일 오전 7:01

댓글 0